mct 오일 및 효능,먹는법 총정리

mct오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mct 오일 및 효능, 먹는법에 대해 총정리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mct 오일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요즘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터들에게는 매우 핫한 오일인것 같습니다. mct 오일은 간단하게 말해 코코넛 및 팜에서 추출되는 오일로 총 네가지로 나뉘어지며, 카르릴릭 과 카르릭산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그럼 건강과 살빼는데도 좋은 mct 오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으니 아래로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mct 오일 

mct

mct 오일은 무엇일까요? mct 오일은 중쇄지방산, 중간사슬지방산으로 주로 코코넛오일에서 추출됩니다. 또한 다른 지방산보다 흡수와 분해률이 4배정도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바로 우리몸에서 에너지원으로 전환이 됩니다. 그렇기에 심하게 피곤하거나 다이어트로 인하여 심한 운동을 하여 몸의 피로시에 mct 오일을 먹는다면 에너지 충전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mct오일이란

또한, mct 오일은 주로 방탄커피에 사용되고 샐러드, 음료 등 여러 요리에 넣어 저탄고지의 다이어트를 할수 있어 매우 부스터를 줄수 있는 유용한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mct 오일 효능

 

1. 에너지 부스터 역할(다이어트)

mct 오일을 드시는 분들은 이 이유가 대표적이기 때문에 드실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바로 에너지 부스터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mct 오일 안에는 운동을 할시에 지방을 사용하여 연소시킬수 있는 케톤이 형성이 되는데 케톤이 몸 전체의 쉽게 이동하고 흡수되면서 즉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2. 운동 전 섭취 시 젖산의 축척을 줄여준다.

mct오일효능

mct 오일을 운동 전 섭취하게 되면 근육의 피로를 줄여준다고 하는데요. 이는 운동 시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사용하여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에 근육의 피로를 늘리는 젖산의 축적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운동 전 섭취를 하게 되면 다이어트 시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겠죠

 

3. 치매 예방

mct오일효능치매예방

최근 나빌레라를 시청하여 치매에 대한 경각심이 생겼는데요. mct 오일은 치매를 예방하는데요 매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mct 오일에 있는 성분이 뇌 세포에 영양 공급을 하는 케톤체를 10배 더 생성 하여 뇌 건강을 유지 할수 있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실험 결과에서도 개선 효과가 증명 되었기 때문에 추후 치매를 타파하는데 기대되는 성분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4. 당뇨 및 고혈압예방

mct오일효능당뇨예방

mct 오일은 당뇨에도 매우 좋은 오일인데요.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에너지원 매개체로 사용하기 때문에 인슐린과 혈당을 안정적으로 조절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당뇨의 치명적인 인슐린 조절이 가능하게 되며 나쁜 콜레스테롤 또한쌓이는것을 방지하여 주기 때문에 당뇨 및 고혈압에 도움이 됩니다. 

 

- 기타 효능 -

  • 자폐증
  • 간질
  • 심장병
  • 염증성 질환 
  • 혈당지수 
  • 콜레스테롤 예방

 

 

mct 오일 먹는법 및 고르는법

mct오일먹는법

mct 오일을 구매할 때에는 100% 코코넛에서 추출한 제품을 고르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제품 겉면을 확인하시게 되면 영양정보란에 코코넛오일 100%라고 써있는것을 고르시면 쉽게 고르실수 있습니다. 

mct오일고르는법

또한, 좋은 mct 오일은 탄소 C가 붙어있고 숫자가 짧을수록 에너지 전환율이 높은 좋은 지방이라고 하니 선택하실때 참고하시는 것이 좋으실것 같은데요. 그 중 C8카프릴산이 함유량이 제일 높기 때문에 케톤 형성에 제일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만약 제일 좋은 제품을 고르시고 계시다면 C8 함유량이 높으신걸 고르시면 됩니다. 

 

mct 오일 먹는법

mct 오일을 먹는법은 다양하지만 요즘 유행하고 있는 방탄커피 (버터커피)로 많이들 드시고 계신데요. 뜻은 그만큼 에너지 전환율이 높기 때문에 총알도 막아낼만큼 강한 에너지를 얻을수 있다 하여 붙여졌다고 합니다. 또한, 음료나 주스를 마실때 넣어먹어도 되며,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단백질 쉐이크,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드실수 있으니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실때 넣어서 드셔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방탄커피(버터커피) 로 드셔주세요. (강한 에너지를 얻으실수 있을꺼에요.)
  2.  단백질 쉐이크 및 마실것에 넣어주세요. 
  3.  샐러드 등 간단한 브런치에 넣어주셔도 되요. 
  4.  끼니를 드실때에 어울리게 살짝 드레싱으로 넣어주어 음식을 만들어 보세요. 

 

mct 오일 요리할때에는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일부 요리에서만 사용가능하며, 오일을 사용할시에 발연점이 높지 않으므로 식용류와 같이 사용하시지는 말길 바랍니다. 

 

mct 오일 부작용

mct 오일 부작용은 따로 있지는 않지만 과도하게 먹을경우에는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수 있으니 정해진 정량만 드셔야 하는데요. 하루의 정량은 15g~20g 정도를 섭취할수 있으며 만약 드시고 나서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먹는것을 중단하여 주시기 바라며, 전문의와 상의하여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mct 오일 및 효능,먹는법 에 대해서 낱낱히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만약 저처럼살을 빼시거나 몸매관리 , 혈액관련 질환예방, 변비 등등 건강을 위하신다면 mct 오일 을 가끔 음식에 넣어 드시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Top 5 건강히 빼자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Top 5 건강히 빼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Top 5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이제 슬슬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거 몸으로 느껴지시죠? 점점 옷이 얇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제

gusujung.tistory.com

저탄고지 식단 의 모든것

 

저탄고지 식단 의 모든것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탄고지 식단 의 모든것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제 슬슬 여름이 다가오면서 옷이 점점 얇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떤 다이어트를 할지 고민

gusujung.tistory.com

간헐적 단식 방법 나의 도전

 

간헐적 단식 방법 나의 도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헐적 단식 방법 나의 도전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 하는데요. 여러분 간헐적 단식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이제 여름이 다가오면서 살과의 전쟁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gusujung.tistory.com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나의 후기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나의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저는 무려 4년전에 호주에 유학을 가 살게 되면서 급격하게 살이 20kg가 찌게 된적이 있었는데요. 평소 한번도

gusujung.tistory.com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 에 도움 될까? 복용법 알아보기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 에 도움 될까? 복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 에 도움 될까? 와 복용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시서스 가루 에는 지방의 소화를 줄이는데 탁월한 기능이 있다고해요. 그렇기에 많이 움직일

gusujung.tistory.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라겐 복용의 효과 무엇일까?  (0) 2021.05.07
BNR17 유산균 추천  (0) 2021.05.06
등드름 없애는법, 원인 왜 나는걸까?  (0) 2021.05.03
두릅 데치는 방법  (0) 2021.04.30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정리  (0) 2021.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