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해보기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해보기 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는 여러분들이 만들어 놓았던 계좌 를 한눈에 볼수가 있으며 해지나 활동이 없는계좌들도 속속들이 볼수가 있는데요. 만약 만들어 놓았지만 까먹었던 계좌와 남은 금액이 있는 계좌들을 아래의 내용을 보시고 손쉽게 정리하여 통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계좌통합관리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는 여러 금융의 다양한 기관들을 한대 모아 계좌의 조회, 이체, 자산관리를 하는 통합관리 서비스로 분산되어 있는 나의 숨은돈이나 잠자고 있는돈 미처 생각지도 못했던 돈들을 조회할수 있으며, 계좌의 해지, 통합을 한번에 할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 해보기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조회해 보기전에 먼저 홈페이지를 알아야겠죠? 홈페이지는 www.payinfo.or.kr 이곳으로 들어가셔서 조회를 하시면 되며, 먼저 이곳으로 들어와주시기 바랍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조회

들어와 주셨나요? 그렇게 되시면 다양한 금융 서비스들이 보이실텐데요. 이중에서도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조회하여 보실것이니 이를 클릭하여 주시기 바라며, 아래의 괄호 부분 (은행, 저축은행, 상호금융, 우체국, 증권사) 중 해당되는 사항에 대해서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순서는 위의 그림과 같이 진행이 되며, 먼저 첫번째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부분의 모두 동의를 눌러주셔야 하며, 수집의 내용은 은행을 갔을시 내용들이 비슷하기에 읽어보시고 동의를 눌러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또한 마지막에 전체 동의 부분이 있으니 이부분을 클릭하셔서 한번에 동의하셔도 됩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조회1

그 다음 공인인증서를 로그인하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이부분에서는 주민 번호를 입력하시고 아래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후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공인인증서는 꼭 있어야 하니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조회2

다음 휴대폰 인증이 나오는게 보이시죠? 본인확인을 입력시 보안문자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라며, 은행명, 핸드폰번호 를 입력 후 인증을 누르게 되면 인증번호가 휴대폰으로 번호가 전송이 됩니다. 이때 6개의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계좌통합관리서비스조회3

자 이제 드디어 계좌 통합을 조회 할수 있는데요. 내가 이용했던 은행들이 모두 조회가 되며, 비활동성 계좌 와 활동계좌가 같이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때 혹시 몰랐던 나의 돈을 통합하셔도 되며, 비활동 계좌는 모두 해지하여 정리하셔도 되요.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 이용시간을 알아야겠죠. 이용시간은 조회, 해지에 따라 다르며, 조회는 매일 00:30~23:30 이며, 해지는 영업일 기준 09:00~22:00 이고 증권사는 09:00~16:00 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조회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만약 이렇게 간단히 해보는 방법을 모르셨다면 위의 내용을 보시고 따라해보시길 바라며, 잠자고 있는 돈이 9조가 넘는다고 해요. 그만큼 여러분들이 무심코 지나가는 돈이 많다는 것인데요. 꼭 한번 확인해 보시고 간단하게 조회, 이체,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전환 지금 당장 해봐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전환 지금 당장 해봐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하는것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어제부터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꺼번에 조회해서 현금화로 전환할수 있다는것 알고

gusujung.tistory.com

휴면계좌 조회, 복구 잃어버린 돈 챙기세요

 

휴면계좌 조회, 복구 잃어버린 돈 챙기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짠테크 휴면계좌 조회, 복구 잃어버린 돈을 한번 찾아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혹시 예전에 통장을 만들었지만 지금 쓰지 않는 통장 없으신가요? 저는 예전에 어렸을적 부

gusujung.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

오늘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로 찾는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만약 토스로 찾는것중 한번도 지원을 신청하신적이 없으시거나 지원을 했지만 어느정도 기간이

gusujung.tistory.com

IRP계좌란 만들어두면 좋은이유는

 

IRP계좌란 만들어두면 좋은이유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IRP계좌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요즘 금융사마다 IRP 계좌 개설의 이벤트를 많이 한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만들어두면 좋은 이유가 무엇인지 한번 보시고

gusujung.tistory.com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 3분만에 만들어요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 3분만에 만들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방법 3분만에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어느곳의 통장을 가지고 계신가요? 저는 근래에 카카오 뱅크 계좌를 개설하여 매우 만족을

gusuju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