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6 국제전화 사기 및 00682 수신 차단방법

006국제전화시기및00682수신차단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006 국제전화 사기 및 00682 수신 차단방법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가끔 여러분들의 핸드폰으로 모르는전화번호로 걸려오신적 없으신가요? 특히 위와 같은 번호들은 국제번호이기때문에 해외에 아시는분들이 없으시다면 99% 국제전화 사기 일수 있는데요. 이때, 전화를 받게 될경우 어떤일이 발생할지 모릅니다. 그렇기에 미리 사전에 차단을 하시기 바라며 아래에서 방법을 알려드리겠으니 아래로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006 국제전화 사기 및 00682 뭘까?

006국제전화시기및00682

006, 00681, 00682 도대체 무슨 번호일까요? 저도 왠만함 아는번호가 아닌 이상 전화를 받지 않는데요 가끔 혹시나 하고 받는경우가 있어 항상 전화받을때 조심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어떤것이 국제전화이고 스팸, 보이스 피싱인지 알아야 구분하여 전화를 피하실수 있겠죠? 또한 수신을 차단하는 방법까지 아래에서 아주 낱낱히 알려드릴터이니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006 국제전화 사기 및 00682 구별

국제전화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생각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먼저 번호가 00으로 시작을 합니다. 그 다음 국가번호 지역번호 전화번호로 구성이 되는데요. 보통 전화번호의 숫자는 9자리에서 10자리 정도 되며 앞자리에 00 의 숫자 두개가 들어간다면 국제전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 ) 0063541049217216 라고 가정할 경우 ( 이번호는 저에게 직접 걸려온 번호에요.. 어딘지 몰라 괘씸해서 적어봤습니다. )

006국제전화시기및00682구별

앞에 00을 제외하고 635는 국가의 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나머지 9~10개의 번호는 전화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만약 앞수 세자리에 국가 번호가 없다면 두자리로 검색하여 보시면 됩니다. 635 내지 35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이번호를 아무리 찾아보아도 국가의 번호가 나오지 않았는데요. 이런경우는 바로 스팸전화가 되겠습니다. 보이스피싱인 경우죠. 

 

단 통신사에서 국제전화가 올시에는 붙여주는 번호가 있으니 이도 기억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만약 국제에 아시는 지인들이 있거나 국제에서 걸려오는 전화가 있으신분들이 있으실수도 있으니깐요.

  • skt 는 제가 쓰는 통신사 인데요. skt 에서는 006 으로 번호를 붙여 국제전화 온다고 하니 꼭 기억하여 주세요. 
  • kt, LG U+ 는 001 및 002 로 번호가 붙여 국제전화 온다고 합니다. 

 

006 국제전화 사기 및 00682 수신 차단방법

자 위와 같은 경우는 보이스피싱이 될꺼같은데요. 그럼 이경우에는 어떻게 수신을 차단할까요? 바로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통화로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대부분 아이콘으로 맨 하단에 있을것이라고 생각해요. 전화 모양을 클릭하여 주세요. 

2. 들어가시게 되면 위에 점 세개가 보이실껀데요. 그 부분을 클릭하여 주시면 위의 그림과 같이 다양한 설정들이 나와요. 이때, 설정부분을 클릭하여 주세요. ( 점세개는 클릭하여 가려지어 제가 조금 안이쁘게 그렸담니다.)

3. 설정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맨 하단으로 내리시어 기타 통화 설정을 클릭합니다. 

4. 그다음 여러가지 설정을 할수 있는 문구들이 나오는데요. 저희는 지금 국제전화를 수신차단하기 위한것이니 국제전화를 클릭하여 줍니다. 

5. 들어가셨으면 모두 밀어서 차단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아마 여러분들것은 밀어서 차단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림에 표시된 초록색들이 흰색으로 되어 있을꺼에요. 밀어주시면 모두 초록색으로 바뀐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006 국제전화 사기 및 00682 수신 차단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셨나요? 요즘 이런 사기 수법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조심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나는 안속을꺼라고 장담을 하시다가 당하시는분들이 많으시다고 해요. 그렇기에 미리미리 차단을 해놓으시길 바라며 모르시는번호는 안받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미리 걸러주는 앱을 이용해도 좋은거 같아요.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보이스피싱 신고, 구제방법 정리

 

보이스피싱 신고, 구제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이스피싱 신고, 구제방법 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혹시 보이스피싱에 당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저역시 예전에 보이스피싱에 당해 본적이 있는데요. 그

gusujung.tistory.com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간편하게하기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간편하게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미환급금이 무려 1434억이라고 하니 미처 모르고 지나갔다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조회가 가능하니 여러분

gusujung.tistory.com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따라해봐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따라해봐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매년 우리나라에서는 과오납, 미반환 등으로 인해 수십억정도의 미환급금이 발생한다고 합

gusujung.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

오늘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로 찾는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만약 토스로 찾는것중 한번도 지원을 신청하신적이 없으시거나 지원을 했지만 어느정도 기간이

gusuju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