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뾰루지 원인

얼굴 뾰루지 원인

지긋지긋한 여드름 왜나는 걸까요? 요즘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그런지 아니면 몸이 안좋아서 그런지 아니면 미세먼지 탓인지?! 얼굴에 뾰류지가 엄청 나는 데요. 그래서 오늘은 얼굴 뾰루지 원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뺨에 나는 뾰루지는?

 

 

 

 

 

 

 

얼굴 뾰루지 원인 중 왼쪽뺨에 나는 것은 위장과 소화기관이 좋지 못한 경우래요 그리고 간이 안좋을때도 나타날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반대로 오른쪽에 나는 뾰루지는 폐나 호흡기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 나타날수 있다고 해요. 

지금 제 상태에요 저는 뺨은 대체로 자주 나는 편은 아니지만 간혹가다가 올라올때가 있었거든요 이때는 이런 나의 얼굴 변화에 관심이 없어서 그냥 넘어가곤 했는데 이제는 뺨에 왜 여드름이 나는지 알게 됐기 때문에 그냥 지나가면 안될꺼 같아요.

 

 

이마에 나는 뾰루지?

 

 

 

이마에 뾰루지가 나는 경우는 심장기능 이상이나 소장 기능 저하 또 호르몬 불균형등이 있다고 해요 이 외에도 스트레스나, 열 모자나 모발에 의한 자극도 있다고 하니 몸에 소리의 귀 기울여야 되겠죠. 

이마는 또 다른부위아 다르게 화농성 여드름 보다 비화농성 여드름이 주로 나타나기도 하면 발생하면 갯수가 들어날수 있으니 조심하여야 한다고 해요. 또한, 피부자체가 재생관리를 잘해주면 자국이 많이 남진 않지만 좁쌀여드름이 계속 생길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한다고 합니다.

 

코에 나는 뾰류지?

 

 

 

코에 나는 뾰루지의 경우는 소화기가 좋지 못하거나 피지선 이상으로 나타날수 있다고 해요  코에 나는 뾰루지는 관리를 잘못하게 될 경우 다른 부위에 비해 오래도록 상처나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그 부위를 손으로 오래 만지거나 자극을 주면 안됩니다. 

 

턱에 나는 뾰루지?

 

 

 

 

턱에 나는 뾰루지는 대개 위장장애나 자궁 문제로 생길수 있다고 해요 여성의 경우는 이렇지만 남성의 경우에는 면도 습관 때문에 그럴수도 있겠죠? 턱은 살이 매우 적은 부위이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을 하면 염증의 크기도 크고 오래간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흉터도 깊을수도 있고 색소 침착이 될수도 있으니 턱에 나는 뾰루지는 빠른시일에 치료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얼굴 뾰루지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궁금즘은 조금 풀리셨나요? 

요즘 생리기간이어서 피곤도 한대 얼굴에 여드름이 한꺼번에 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써요. 몸관리를 안하면 이렇게 트러블이 이곳저곳에서 올라올수 있으니 몸관리 철저히 해야 겠다는생각이 다시 한번 들구요.

여러분들도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면 사실 여기저기 나가기도 싫어지잖아요 

몸관리 열심히 하셔서 건강한 몸 건강한 피부 만드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