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2차 접종 후기 직접 맞고왓써요.

화이자2차접종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이자 2차 접종 후기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상세히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드뎌 저도 일주일 전에 백신 2차 접종이 끝났습니다. 주기는 거의 한달간격으로 접종을 하였는데요. 9월달에 1차 접종을 마친후 이번 10월달 2차 접종을 맞쳤답니다. 저의 화이자 2차 접종 후기 및 1차 접종 후기도 상세하게 전달해드리겠으니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꼭 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화이자 백신 

화이자백신

화이자 백신은 MRNA 유형의 백신으로 상완 삼각근 근육에 백신을 투여하게 되는데요. 접종횟수는 2회로 접종을 하며 보통 1차 접종 이후 3주에서 4주사이에 2차를 접종하게 됩니다. 만약 이럴경우에는 2차접종을 금하게 되는데요. 바로 심각한 알레르기 증상은 폴리에틸렌 글리콜의 의한 반응입니다. 

 

화이자 백신 반응

화이자백신반응

화이자 백신을 맞게 되면 공통적이나 부분적으로 발생하는 증상이 있는데요. 주사를 맞은 부위의 부기, 발적, 피로감,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구토, 발열 등의 신체반응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한, 1차 접종 보다 2차 접종에서 더 큰 신체반응이 나타나며 사람마다 다른 반응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러한 반응은 면역반응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심한두통, 심한 두근거림, 가슴의 뻐근함 등의 흉통이 나타난다면 즉시 응급실로 가셔야 합니다. 

화이자 공통 증상 및 부분 증상

1. 두통

2. 발열

3. 메스꺼움, 구토

4. 피로감

5. 근육통, 관절통

6. 백신 맞은 부위의 팔통증 부어오름

 

화이자 이상증상

 

1. 심한두통 ( 말로 표현 못할 고통)

2. 가슴의 심한 두근거림

3. 가슴의 뻐근함

4. 흉통

5. 호흡곤란, 얼굴부기, 눈, 입술부종, 발진, 현기증( 아나필락시스 알레르기 )

 

화이자 1차 접종 후기

화이자1차접종후기

화이자 1차 접종은 9월 10일경에 접종을 하였는데요. 접종을 예약 하셨다면 카카오톡으로 구삐에서 1일전 접종 일시, 시간, 백신의 종류와 함께 안내문자가 날라옵니다. 그러시면 아래와 같은 준비물을 챙겨가시면 되는데요. 

 

▶ 신분증, 여권, 운전면허증 중 1개 (챙겨가주세요.)

◆ 단, 이런분들은 그날 백신을 자제해 주세요. ◆

 

  • 접종전날이나 당일날 건강상태가 좋지 못하다면 예약된 장소를 전화하여 변경하여 주세요. 
  • 만약 당일날 접종을 맞지 못할꺼 같으시다면 사전에 전화하여 예약을 변경을 해주세요. 
화이자 1차 접종 나의 후기

화이자1차접종나의후기

당일날 내가 예약한 병원을 가시게 되면 먼저 신분증을 제시하고 혈압체크, 간단한 설문조사를 하여 나의 상태를 체크를 하게 되는데요. 위의 내용을 보시면 오늘의 나의 건강상태, 코로나 이전 감염여부, 알레르기 반응여부, 혈액에 대한 기저질환의 여부를 묻는 설문조사를 하게 됩니다. 

이후 나의 차례가 호명이 되면 주사를 맞게 되는데요. 안쓰는 팔을 맞으시는것이 좋으니 오른손잡이라면 왼쪽팔은 왼손잡이시라면 오른쪽팔에 백신을 맞아주세요. 

화이자백신접종

백신을 다 맞게 되면 15분에서 30분정도 자리에 앉아 나의 증상을 체크 후 집으로 복귀하시면 됩니다. 만약 접종 후 가슴의 이상, 호흡곤란 등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그자리에서 얘기해주세요. 

 

집으로온이후 

백신접종을 하고 난후 저는 바로 팔뻐근함을 느꼈는데요. 팔이 아파서 들지도 못할 정도로 아팠어요. 그 부위가 열이나면서 붓기도 했구요. 그래서 바로 얼음찜질을 해주었답니다. 또한, 3~4시간 후 부터는 발열, 두통, 피로감이 몰려왔는데요. 그전 이미 타이레놀을 미리 2통 사서 구비해 놓았기에 8시간 간격으로 2알씩 먹어주었답니다. 

증상은 3~4일정도 지속됐구요. 열이 나면서 두통도 같이 동반하였기 때문에 조금 힘들었어요. 두통은 심한 두통은 아니었구요. 편두통처럼 콕콕 쑤시는 정도였어요. 열은 39도를 넘기지 않았으며 38도 내외 였었습니다. 1차때는 건강한 사람들은 아픈경우가 거의 없다고 해서 저도 걱정을 하지 않았지만 막상 제가 닥쳐보니 그건 아닌거 같았어요. 사람마다 다른거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도 평소 안좋았던 부위가 아픈경우가 많으니 건강관리 꾸준히 하시고 맞으시는게 좋으실것 같습니다. 또한, 일주일정도 되니 저는 평상시 기력을 회복했어요. 

 

화이자 2차 접종 후기

화이자2차접종직접후기

화이자 2차 접종 후기는 내원하는것은 1차와 똑같이 진행이 되며 똑같은 부위에 화이자 백신 접종을 하였습니다. 1차와 2차는 다르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 2차때 사실 걱정을 휠씬 더 많이 했는데요. 생각보다 맞은날은 팔도 그다지 아프지 않았으며 평소의 몸상태와 비슷했어요. 

하지만 그 다음날부터 몸이 아파오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백신을 맞은 팔 부분이 1차와 마찬가지로 매우 뻐근했어요. 그리고 관절통 및 근육통이 매우 심했습니다. 감기몸살이 온것처럼 마디마디가 아팠어요.ㅜ 그리고 열까지 났답니다. 그래서 이틀차때부터는 조금 고생을 했습니다. 바로 타이레놀을 먹어준 후 버틸수 있었습니다. 

화이자접종후기

3일차때에는 두통이 시작됐는데요. 관절통 및 근육통은 많이 없어지고 두통 및 피로감만 있어 잠을 평소보다 3~4시간정도 더 잤습니다. 또한, 타이레놀도 복용을 했구요. 그리고 4일차에도 비슷한 증상이 있어 타이레놀을 복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5일차가 되었는데요. 지금은 조금 피로감만 빼고는 거의 원래의 몸으로 회복을 하였습니다. 제가 1차때부터 겪어본바로는 컨디션이 돌아오기까지는 2주정도가 소요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다릅니다.)

 

화이자 백신 주의사항
맨하단에 있는 같이보면 좋은글 같이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화이자백신주의사항

  1. 화이자 백신만 국한된것은 아니며 백신을 접종할때 평소 컨디션과 비슷하다면 맞아도 이상이 없겠지만 평소 컨디션보다 나쁘다면 다음을 기약해주세요. ( 혹시모를상황들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2. 백신을 맞아보니 주위의 건강한분들은 거의 증상이 많이 없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들도 몸관리 철저히 하시는것이 좋은데요. 면역력에 좋은 음식, 영양제 등을 평소 챙겨드시어 몸을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 주시길 바라며 운동도 꾸준히 하여 건강지켜주세요. ( 단, 알레르기나 평소 남들에게 없는 질병이 있으신분들은 미리미리 나의 몸상태를 체크하시는것이 좋으실것같아요.)
  3. 저는 역류성식도염 및 몸의 안좋은 부분들이 있는데요. 확실히 백신을 맞으니 그 부위들이 아프고 증상이 나타나더라구요. 그렇기에 그 점도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써요. 그렇기에 평소 관리 소홀히 마시고 몸건강 유지하여 주세요. 

 

오늘은 저의 화이자 2차 접종 후기 부터 1차 접종 후기 까지 모두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백신 무서워 하시는분들이 매우 많으시더라구요. 저도 몸이 많이 좋지는 않지만 맞아보니 평소 건강에 이상이 없으셨다면 그렇게 걱정하시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강요하는것은 아니에요. 본인의 선택인것 같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코로나로 인해 고생하시는 이시간들이 빨리 종식되어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모두 건강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코로나 백신 접종 신청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 신청방법에 대해서 낱낱히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껀데요. 만약 접종을 맞으셨다면 꼭 추후 관리를 잘하시기를 바라며, 아직 접종을 맞지 않고 계신분

gusujung.tistory.com

백신 예약 조회 , 확인 방법 직접후기

 

백신 예약 조회 , 확인 방법 직접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신 예약 조회 및 확인 방법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몇일전 백신을 맞지 않으면 음성결과지를 들고 가지 않는한 방문제한이 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

gusujung.tistory.com

잔여백신 예약 방법 팁

 

잔여백신 예약 방법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잔여백신 예약 방법 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아직 백신 맞는 날짜가 다가오지 않아 백신을 맞지 못하셨다면 아래의 내용을 보시고 먼저 신청하여 백신을 맞으시길 바라

gusuju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