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ft. 엄마레시피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ft. 엄마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오늘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는 방법은 저희 어머니가 직접 콩나물 무침을 만드는 방법으로 매우 쉽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들께서 아래의 콩나물 무침 만드는법을 보신다면 매우 쉽게 따라하실수 있으실것 같은데요. 따로 꺼내서 무칠필요없이 냄비에 끓이면서 이루어지니 잘 보시고 따라해보시면 실패없는 콩나물 무침을 만들어 보실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_재료

 

 

재료 : 콩나물 ( 양은 여러분들이 드실만큼 조절하시면 될것 같아요. 저는 1500원넣치를 구입하였습니다.) , 굵은소금 1스푼, 쪽파 썰은것 조금, 마늘 1스푼, 참기름 1스푼, 깨소금 반스푼, 다시다약간 ( 다시다는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지만 약간 넣어주면 휠씬 맛있긴합니다.)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1. 콩나물을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주세요. 씻어주실때에는 살짝살짝 뒤집어가며 콩나물이 부러지지 않게 씻어주시구요. 콩나물 껍질과 불순물이 제거 되는지 구멍이 뚫린 채와 뚫려있지 않은 소쿠리를 이용하여 확인하여 주면서 깨끗히 씻어줍니다. 그리고 콩나물을 다 씻었으면 아무것도 넣지 않은 냄비와 굵은 소금을 준비하여 주세요. (냄비를 준비하여 주실때에는 위의 사진과 같이 넓은 냄비를 준비해주시는것이 좋아요.)

 

 

2. 그 다음 깨끗히 잘 씻은 콩나물을 모두 넣어주시구요. 위의 굵은 소금 한스푼을 손으로 살살 골고루 뿌려줍니다. 그리고 냄비 뚜껑을 꼭 닫아주세요. 이는 콩나물에서 수분이 나오기 때문에 물을 넣지 않고도 충분히 콩나물을 만들수 있기에 냄비를 닫고 수분이 날라감을 방지하기 위한것입니다. 대부분은 물을 조금 넣고 콩나물을 만들지만 물을 넣지 않고도 충분히 콩나물을 만들수 있습니다. 또하나는 불을 켜주실때는 아주 약하게 불을 켜신후 진행하여 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또하나의 팁은 콩나물을 한번 뒤집어 주셔야 한다는것인데요. 이는 골고루 콩나물이 데치도록(찌도록) 하기 위한것입니다. 콩나물을 한번 뒤집는시기는 냄새와 숨이 죽어있는것을 보시면 될것같은데요. 냄새는 어느순간 콩나물 비린내가 나지 않는때이며 약한불이기에 대략 5분후에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3. 그다음에 갖가지 양념을 냄비 안에서 넣어주실껀데요. 한번 뒤집은 후 쪽파, 마늘, 참기름, 깨소금, 다시다를 넣어주시는데요. 쪽파는 대략 한스푼으로 생각을 하지만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만큼 넣어주시면 되며 마늘 한스푼, 참기름 한스푼 , 깨소금 한스푼을 넣어주세요. 넣어주실때에는 살살 골고루 뿌려주듯이 넣어주세요. (다시다는 선택이니 아주 조금만 넣어주실분들은 넣어주세요.)

4. 재료를 다 넣어주셨으면 한번 손으로 섞어주시는것이 좋은데요. 많이 뜨거우니 저는 고무장갑을 끼기 전 속에 뜨거운것을 만질때 끼는 장갑을 안에다 낀 후 고무장갑 그리고 비닐장갑 순으로 꼈답니다. 여러분들도 이렇게 해주세요. 그리고 뚜껑을 닫고 2~3분정도를 기다린 후 완성입니다. 어때요? 여러분들 매우 쉽죠.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마무리

오늘은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콩나물 무침을 평소 어렵게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저 역시 데치는것부터 하여 양념을 해야되니 매우 어렵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만들어 보니 이렇게 쉬운 나물반찬도 없다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저의 엄마의 콩나물 무침 만드는 방법으로 여러분들도 콩나물 무침 쉽게 만들어 보시기 바라며 요리 못하는 똥손 탈출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