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치료, 원인, 증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궁근종 치료, 원인, 증상 에대해서 알아볼껀데요. 오늘 이 포스팅을 하게 된 계기는 산부인과를 가서 정기검진을 받았기 때문이에요. 여러분들 혹시 중간중간 검진을 받으시나요? 저도 서른살 중반이 되다 보니 정기검진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는데요. 

처음 검진을 받게 된 계기는 20대 중반에 갑자기 생리량이 줄어 혹시나 해서 가게 되었는데 갑자기 자궁에 혹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때 부터 덜컥 겁이나 꼭 정기검진을 1년에 한번 짧게는 6개월에 한번씩 받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본인의 몸에 귀를 기울여 예방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혹시모를 자궁근종 증상, 원인, 치료 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자궁근종 치료, 원인, 증상 후기 

 

자궁근종 

 

자궁의 평활근종 이라고 하며, 자궁근종은 약 35세 여성들에게 40~50% 발생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자궁의 근츅세포에서 생기는 종양으로 자궁에서 가장 흔히 발생되는 양성 종양이라고 합니다. 특히 호르몬인 에스토로겐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하는데요. 가임기 여성들에게 흔히 발생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자궁근종 원인

 

자궁근종의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히 밝혀 진 바는 없다고 하는데요. 자궁의 평활근에 비정상적인 세포 증식으로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며, 가족력이 있으면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 예방해야 한다고 합니다 .



 자궁근종 증상 진단 _ 골반통증, 생리출혈 

자궁근종 진단을 내릴때는 어떠한 증상들이 발생했을 때 의심을 해야 할까요? 첫번째는 골반통증 과 생리출혈입니다. 

저도 몇 가지에 증상 때문에 의심이 되어 검진을 받았는데요.

최근들어 골반통증도 심해지고 심하지 않던 생리통이 생겨 병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갑자기 저릿저릿한 골반통증과 생리량, 생리통이 갑자기 심해 지셨다면 꼭 검진을 한번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자궁근종 증상 진단_ 하복부 통증, 요통

 

만약 배가 아프다면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겠지만 여성분들은 자궁의 질환도 빼놓지 않고 체크하셔야 하는데요. 자궁근종 증상중에 하나는 하복부 통증 과 요통 도 동반 된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가까운 위치에 자리 하기 때문이겠죠.

 

자궁을 덮고 있는 복막 아래 종양이 생기는 장막하 근종이 걸렸을 경우 일정 크기 이상으로 자라기 전까지는 별다른 증상이 없기 때문에 약간의 통증이 있는경우에도 병을 키우시지 말고 곧장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자궁근종 증상 진단_ 생리량 과 생리기간의 증가

자궁근종의 증상 중 또 하나는 생리량 과 생리기간이 갑자기 증가한 경우인데요. 만약 본인의 일정한 생리량 과 생리기간이 있으시다면 그 주기나 량이 줄어들거나 늘어나거나 하는 경우에도 한번 의심해 보셔야 하는데요. 만약 자궁내막 하층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매우 예후가 좋지 않다고 하니 꼭 검진을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자궁근종 증상 자가진단 및 검진 나의 후기

오늘 자궁쪽의 이상이 있는것 같아 검진을 받았는데요. 이런 증상이 있을때 꼭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 갑자기 소화장애에 이상이 생겼다. (없었던 변비나 설사가 생기거나, 잘되던 소화가 되지 않아 밥을 먹고나면 항상 속이 불편하다.)

 

2. 복부 부분이 갑자기 단단한 덩어리가 만져지며, 먼가 안에 있는 느낌이 든다. ( 자주 나의 배를 만지어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

3. 월경시 갑자기 평소보다 생리량이 더 늘어났으며, 생리시기가 아닌데도 출혈이 발생한다. ( 꼭 월경주기 앱을 받아 따로 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4. 골반이 저리며 갑자기 계속적인 통증이 나타난다. ( 골반염일수도 있으나 근접해 있기 때문에 자궁근종의 원인일수도 있으니 꼭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5. 갑자기 소변을 자주 보거나 소변을 봐도 시원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 ( 하복부에 압박 때문일수 있으니 증상을 방치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

 

저는 3번빼고는 비슷한 증상이 있어 바로 검진을 받게 되었는데요. 오늘 검진을 받아보니 난소에 약간의 혹이 있다고 하여 3개월 뒤에 다시 검진을 받으러 가야하는데요. 그 이유는 아직 3cm가 되지 않아 그이후 혹이 어떻게 변하는지 지켜봐야 된다고 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병원에 간김에 자궁경부암 검진도 받아 마음은 매우 편안해 졌습니다. 

 

여러분들도 여성분이라면 위와 같은 증상이 없다고 해서 안심하지 마시고 꼭 1년에 한번 또는 6개월 한번은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자궁근종 증상 치료 후기

자궁근종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일단 3개월 6개월 정도 상태를 지켜 보게 되는데요. 이는 자연스럽게 없어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20대 중반 쯤에 자궁근종이 있다는 진단을 받은 적이 있는데요. 이때, 크기는 4cm 여서 생각보다 조금 큰 크기였습니다. 이때, 의사선생님 께서 일단 지켜 보자고 하시기에 치료 방법을 설명하여 주셨는데요.

 

일단, 6개월 뒤 크기가 커지게 되면 크기에 따라 약물 치료를 진행 하고 만약 생각보다 상태가 심각하다면 제거하는 수술을 말씀을 하셨는데요. 두렵기도 했지만 암이 아님을 다행이라 여기며 6개월뒤에 다시 검진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 저는 혹이 없어졌다는 진단을 받게 되었는데요.

 

저의 친구의 경우에는 약간 다른 예후로 결국 자궁근종이 터져 수술하는 상황이 발생 하였습니다. 이때, 자궁근종을 오래 방치하게 되면 안에서 터지게 되면서 복강까지 피가 번지게 되어 매우 상황이 심각해 지는데요. 여러분들도 미리미리 예방하시어 꼭 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분들이 너무 자궁에 대해서는 안일하게 생각하시는게 큰것 같습니다. 특히, 젊다고 해서 절대 넘어가시면 안됩니다. 오히려 젊은 여성분들에게 더 흔히 일어나는 질환인것 같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자궁근종 치료 원인 증상 후기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 어떠셨나요? 오늘 이 포스팅을 한이유는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위해서 작성하였는데요. 특히 여성질환인 경우에는 우리가 너무 쉽게 생각하여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요즘 젊은 여성들이 더 여성질환에는 취약한대요. 나이가 어리다고 해서 절대 생기지 않는 질환이며 나이가 많다고 해서 잘 걸리는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위에 포스팅을 한번 읽어보시고 꼭 검진 미리미리 받으셔서 자궁건강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길 바라겠구요. 저는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연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