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증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까하는데요. 혹시 여러분 중에 역류성 식도염 증상으로 고통 받고 있는분 계신가요? 저 역시 한번 걸린 역류성 식도염으로 10년 정도를 매우 고생을 하였는데요. 역류성 식도염은 이렇듯 한번 나타나게 되면 재발이 매우 빈번한 병입니다. 그래서 오늘 역류성 식도염 증상 왜 생기는지 역류성 식도염 에는 어떠한 증상들이 나타났을때 역류성 식도염 증상 인지 에 대해서 낱낱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이 어떤 병인지부터 먼저 알아보도록 할껀데요. 여러분들이 생각할때 역류성 식도염 이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역류성 식도염은 말 그대로 역류 거꾸로 올라온다는 말이죠.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는 입을 통해서 식도로 내려가게 되며 식도에서 위장으로 도착하게 되어있죠.

 

그래서 위장에서 음식을 소화하게 됩니다. 근데 이때, 이기능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아 역방향으로 다시 올라와 내려간 음식물이 거꾸로 올라오게 됩니다.또한, 음식물만 올라오는것이 아닌 위장에 있던 위산도 같이 올라오게 되어 식도 점막을 손상시켜 가슴 쓰림과 뜨거움 타는 증상 같은 것이 발생하게 되는것이죠. 

 

 

만약 이러한 증상들이 조금이라도 발생한다면 꼭 병원을 찾으시어 내시경은 한번쯤은 받아보심을 권해드립니다. 만약 이를 방치할 경우 심각한 식도 손상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역류성 식도염 대표 증상

 

1. 가슴쓰림

역류성 식도염이 발생하게 되면 대표적 증상으로는 가슴쓰림을 꼽을수 있는데요. 대부분 역류성 식도염 증상 이 발생한 분들이 공통적으로 가슴쓰림을 얘기하기 때문입니다. 이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그 전 발생한 역류성 식도염 증상 으로 위산이 역류하였기 때문에 그 부분이 손상 되었을 경우 심한 가슴쓰림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음식물을 먹기 전 그리고 음식물을 먹고 난 후 심한 가슴쓰림이 생깁니다. 이때에 증상을 그냥 가벼히 넘기실수 있는데요 약간의 증상이 나타났을때 꼭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 시일을 넘겼을 경우에는 단순한 가슴쓰림으로 넘기실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가슴쓰림으로 일어나게 되며, 심한 가슴쓰림 결국 밥도 먹지 못하게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2. 흉통

역류성 식도염 대표적인 증상 두번째는 흉통인데요. 저도 흉통때문에 고생한 사람중 일인입니다. 왜 이러한 흉통이 발생하는지를 처음에는 잘 몰랐지만 가슴쓰림과 함께 흉통이 발생되어 처음에는 심장에 이상이 있나? 아니면 폐쪽에 문제가 있나 했지만 엑스레이 결과 폐와 심장에는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나중에 역류성 식도염을 진단 받고 흉통도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만약 흉통이 심해질 경우에는 어깨통증, 팔저림 증상까지 나타날수 있으니 흉통이 나타날경우 가벼히 넘기지 마시고 꼭 전문의 의 진단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3. 기침 , 목이물감

 

 

역류성식도염 세번째 증상은 심한 기침과 목이물감 인데요. 한번쯤은 살면서 감기에 걸려 심한 기침을 해본적이 있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심한 기침이 감기와 상관없이 난 다면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의심해 보셔야 하는데요.

 

저희 언니도 역류성 식도염의 다른 증상은 없었지만 심한 기침과 기침으로 인한 목의 이물감 으로 인하여 폐의 검사를 받으러 갔다가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렇듯 심한 기침과 목의 이물감이 지속된다면 한번쯤 전문의의 정밀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4. 목의 조임 과 명치조임

역류성식도염 네번째 증상은 목의 조임 과 명치조임 인데요. 여러분들 목의 조임 과 명치 조임 때문에 숨쉬기 힘드셨던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역류성 식도염 10년을 앓아 오면서 목의 조임과 명치조임 때문에 엄청 고생을 했는데요.

이 역시도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때에는 절대 과식을 하지 마시고 제때의 음식을 챙겨드시기 바라겠습니다.

5. 음식물 역류

 

역류성 식도염에 대표적인 증상 다섯번째는 음식물 역류인데요 저는 특히 음식을 먹고 난 뒤 음식물이 다시 역류할때 가슴통증과 함께 주저 앉게 되더라구요. 저는 빨리 먹는 습관을 버리지 못했기 때문에 음식물 역류로 인해 매우 고생을 했는데요.

역류성 식도염 자체가 위와 식도가 이어지는 괄약근이 약해져 생기는 증상이기에 절대 음식물을 빨리 먹어서도 안되며 과식은 절대 하면 안되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도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역류성 식도염이 심할 가능성이 크므로 꼭 정기검진을 받아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역류성 식도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10년동안 역류성 식도염을 앓아 온만큼 여러가지 치료에 대한 노하우도 많이 알고 있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역류성 치료법에 대한 포스팅을 할건데요.

 

다음글이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가지고 계신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 증상 은 매우 재발하기 쉬운 질병이므로 위에 글을 읽어보시고 작은 증상이라도 빨리 캐치하여 꼭 정기검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을 방치할 경우에는 간단히 치료 할수 있는 시기를 지나 수년간 고생을 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병은 조기에 치료하는것이 큰병을 예방하는 지름길 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마무리 하시길 바라겠구요. 저는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