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가끔 명치가 막힌듯히 답답 할때가 없으신가요? 위염이 있고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저로써는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이 들때가 매우 많은데요. 이때, 가끔은 숨쉬가 힘든 느낌이 들때도 있답니다. 

이러한 경우 생명의 위협을 느끼게 되는 느낌이 들죠. 

그래서 오늘은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은 어떤 신호이며, 어떤 이유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여러분들 가끔 식전 이나 식후에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이 들때 없나요? 저는 가끔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는 일인인데요. 제가 이러한 느낌이 들 경우는 과식을 한다거나 그전날 과음을 한다거나 하면 종종 증상들이 나타나며 이러다가 숨막혀 죽는거 아니야 하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근데 이러한증상이 30대인 젊은 저에게도 일어나기 때문에 중장년층만이 나타나는게 아닌거 같습니다. 그럼 이 명치가 막힌 느낌은 왜 드는 것이며 어떤 문제가 있기 때문에 몸에서 신호를 보내는 것인지 낱낱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_ 이유

 

1. 위염 이나 위궤양

 

위염이나 위궤양이 있을때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이 나타날수 있는데요. 이 이유는 위염 이나 위에 궤양이 생겼을 경우 소화가 잘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경우 음식물이 위에 오래 남아있을수 있게 되겠죠. 이 때문에 위에 답답한 느낌이 들게 되면서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두가지의 케이스가 있는데요. 그 경우는 술을 많이 마시며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도 나타날수 있고, 술을 마시지 않지만 커피와 카페인, 탄산음료 등을 좋아해서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이 드는 경우 입니다. 저는 지금 말씀드리는 이경우로 위가 많이 안좋아진 케이스 입니다. 위가 안좋은 분들은 가급적 카페인과 술을 자제하길 바라며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2.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은 요즘 젊은이들에게 많이 생기는 질병중에 하나죠.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이 들면서 속이 타들어가는 느낌이 납니다. 이 이유는 요즘들어 음식문화의 달라짐과 빨리 먹는 식습관 때문에 많이 발생을 한다고 하죠.

 

특히,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신분들은 야식을 즐겨 드시면 안되는데요. 잠을 자기전 3시간 전에는 가급적 음식물 섭취를 금하시고 취침에 드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이 계속 들을시에는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3. 기흉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은 기흉이 생겼을 경우에도 이러한 증상을 느낄수 있다고 하는데요. 기흉은 폐에 구멍이 생겨 폐가 손상되는 것으로 이렇게 폐의 구멍이나 기흉이 생겼을때도 숨쉬는게 힘들며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을 계속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4. 담적

 

요즘 담적이란말 많이 들어보셨죠 저도 한의원을 방문했다가 담적이라는 말을 듣고 깜짝 놀랐었는데요. 담적이란 것은 평소 식습관의 의해 생기는 증상중 하나입니다. 음식물을 빠르게 먹거나 너무 많이 먹어서 위장의 노폐물이 쌓여 독소가 생기게 되는 것이죠.

 

 

위에 독소가 쌓일수록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이 계속 나게 되며 명치 부위가 답답하고 숨쉬기 힘든 느낌이 나게 되는 것이죠 또한, 담적에 걸리면 위염, 위궤양, 식도염 , 소화불량 등 여러가지 소화기계통과 관련된 질병에 걸리게 될수 있으니 각별히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5. 스트레스 

 

모든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인거 다들 아시죠. 특히, 직장인분들은 업무를 하다보면 과도한 업무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꺼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우때문에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이 들면서 갑갑한 느낌이 들수 있는데요.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으면 소화기계통이 안좋은 분들은 식도 위 장 모든 장기들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면 제때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_개선

 

 

첫번째 생강차를 자주 마셔준다. 

 

생강차를 자주 마셔준다 인데요. 생강에는 염증을 제거하는 항궤양 성분이 있어 위궤양의 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대장이 아파 고생하는 분들께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하물며, 소화불량이 있으신분에게도 좋은데요. 생강은 위장 내벽의 혈액순활을 도와 주어 위장 활동을 촉진 시켜주고 소화 흡수력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에 매우 큰 도움이 되겠죠. 이러한 이유로 요즘 생강차를 끓여서 자주 마셔주고 있는데요. 생강차 만드는 법은 아래에 따로 연관글에 넣어 놓도록 하겠으니 참고하시고 만들어 음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식혜를 미지근하게 자주 마셔준다. 

식혜도 소화를 도와주는 중요한 식품중 하나 인데요. 특히 소화가 안되시는 분들은 혈액순환이 안되거나 몸이 차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몸의 온도를 높여주는 것을 먹는것이 중요한대요. 이렇기에 식혜를 자주 드셔주게 되면 소화를 촉진 시켜줄뿐아니라 몸을 따듯하게 해주어 소화를 돕는데 매우 큰도움이 됩니다. 이렇기 때문에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에 매우 좋겠죠. 단, 식혜를 차갑게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꼭 미지근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이 드는 이유와 개선법에 대해서 한번 얘기를 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제가 근래에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나 병원을 다니곤 하면서 병에 대해서 많이 보게 되다 보니 여러가지 경험들과 노하우들이 생겨 여러분들께 이렇게 소개시켜 드릴수 있게 된것 같습니다. 만약 증상의 차도를 보이지 않는 다면 전문의의 의견을 한번 들어보시고 개선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께요. 다음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구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