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사용법, 가맹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로페이 사용법, 가맹점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제로페이 이용하시나요? 저도 제로페이라는 제도를 몰랐다가 근래에 알게된 일인입니다. 그러기에 제로페이는 무엇인지가 제일 먼저 궁금했는데요. 그래서 먼저 제로페이란 어떤 것이며, 제로페이는 어디에서 사용할수 있는지 가맹점들은 어디어디가 있는지 낱낱히 밝혀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가맹점 

 

제로페이란 무엇일까?

제로 페이는 말그대로 소상공인의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정부, 서울시 지자체, 금융회사 민간 간편결제  사업자가 협력해서 도입한 공동 QR 코드 제도라고 하는데요. 엄청 간편하게 앱으로 결재 가능하다고 해요. 

 

제로페이를 이용하는 이유

제로페이 결제를 이용하므로써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낮출수 있고 앱을 이용해 손쉽게 결재내용을 관리할수 있어서라고 합니다. 또한, 소비자는 제로페이를 통해 소득공제를 무려 30% 나 받을수 있으며 각종 할인 혜택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22개의 금융회사와 15개의 핀테크앱이 함께 이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 이렇듯 여러 은행 공동앱 과 간편결재 앱으로 결재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저와 같이 대표앱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밑에 간편결재 방법을 적어놓았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기억하셔야 하는점은 결재 방식은 꼭 잔고가 있어야 가능하기에 통장에 잔고가 있어야 가능하다는 점 있지 마십시오. 또한, 위에 보이시는 것은 사용가능한 앱이 오니 본인이 사용하시는 앱을 이용하여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찾는방법

제로페이 가맹점 찾는방법은 매우 간단한대요 홈페이지를 이용해 가맹점을 찾는 것도 가능 하며 내가 다운받은 앱을 이용하여 가맹점을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가맹점을 찾으신다면 꼼꼼히 검색후에 소득공제를 적용받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페이이용

네이버 앱 상단 로고 옆에 보이는 QR코드를 클릭하며, 비밀번호를 입력후에 QR코드를 찍고 금액을 적어 넣으면 된다. 

단, 네이버는 네이버페이에 가입하지않을 경우 사용할수 없기 때문에 꼭 계좌 등록 및 인증을 받아야 한다. 

네이버는 처음 등록시에 1,000원 과 5,000원 주는 행사가 있기 때문에 꼭 참고 하시기 바라겠으며, 친구를 추천하거나 처천받으면 200원 적립금을 받을수 있다. 또한, 영화, 방송, 음악, 오디오북, 소설, 만화 등 콘텐츠를 구매하게 되면 최대 80% 까지 포인트 리필 행사도 있다고 한다. 

 

 

제로페이 사용 3가지 방법

1. 제로페이는 먼저 내가 다운 받은 앱을 실행하고 내가 선택한 가맹점을 가서 QR 코드를 촬영모드로 변환하여 촬영을 합니다. 그 다음 결재앱에 결재금액을 입력하고 결재를 하면 끝입니다. 

 

2. 소비자 휴대폰으로 간편결재를 할경우 앱을 실행후 결제 화면으로 들어가시면 PC모니터 , 무인계산기 등을 촬영후 결재를 합니다. 

 

3. 소비자 휴대폰의 간편결재 옆에서 가맹점에서 소비자의 QR코드를 스캔할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방법은 3가지의 방법으로 이루어 집니다.

1111111111111111111111

 

서비스 이용시간

매일 00시 15분 ~ 23시 50분이며 매일 점검시간이 있으므로 꼭 주의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점검시간은 25분이며, 매일 23:50 에서 00~15 사이에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제로페이 사용법, 가맹점등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제로페이는 말그대로 수수료가 없는 만큼 소비자와 자영업자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제도 인데요. 소비자는 40%의 소득공제가 되 그 만큼에 연말정산시 연말정산환급에 도움이 되며 자영업자에게는 가게 부흥에 매우 도움이 되겠죠. 또한 스마트폰은 우리가 항상 들고 다니는 것이기에 간편하게 결재가능할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직 제로페이를 사용하시지 않고 있으시다면 꼭 사용하셔서 연말에 두둑하게 소득공제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저는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