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 원격교육, 퀴즈정답 및 미이수 할경우 불이익 정리

예비군원격교육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비군 원격교육, 퀴즈정답 및 미이수 할경우 불이익 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군대를 전역하시고 1년부터 6년까지 예비군까지 동원되어 고생많으십니다. 그렇기에 이번에 예비군 원격교육을 받으면 내년에 2시간 더 빨리 퇴소를 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꼭 이수하셔서 2시간 일찍 퇴소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예비군 원격교육, 퀴즈정답 및 미이수 할경우 불이익에 대해서 시작해볼까요? 

예비군 원격교육 일정

예비군원격교육퀴즈

예비군 원격교육 수강일정은 연차별 2주로 할당하고 개인당 3일 수강 기회로 평일 1일과 주말 2일에 제공 된다고 하는데요. 출생일 끝자리에 의해 수강일자 지정되니 아래 사진을 참고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예비군원격교육퀴즈정답

예를들어 5년차 이신분이 2월1일생이시라면 12월 14일~20일까지 "화 ,토,일 " 에 들으시면 되는겁니다. 표를 꼭 참고해주세요. 

 

예비군 원격교육 

 

예비군원격교육수강

예비군 원격교육은 한번씩 통지로 문자로도 발송이 되는데요. 이를 확인을 꼭 해주기시 바라며, 지금 교육을 이수하게 될시에 내년에 있을 예비군 훈련시간을 2시간 먼저 퇴소할수 있습니다. 

 

예비군 원격교육 미이수 할경우 불이익이 있을까?

예비군 원격교육을 미이수 하였다고 하여도 불이익은 당연히 없습니다. 하지만 교육을 이수하신분 보다는 원래 시간을 다 채우고 퇴소를 해야겠죠. 단, 교육 들은 사람보다 2시간 늦게 가는것입니다. 

예비군원격교육수강이수

하지만 남들 다 가는데 나만 못가게 된다면 억울함이 크겠죠. 그렇기에 귀찮더라도 꼭 이수하셔서 내년에 2시간 꼭 먼저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예비군 원격교육 

 

예비군원격교육회원가입

예비군 원격교육을 들으시려면 먼저 검색 후에 회원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회원 가입한 후에 교육을 들을수 있다고 해요. 

 

예비군 원격교육 과목

예비군의 원격교육 과목은 총 4개 이며, 종류는 국방소개를 비롯해 예비군 복무, 화생방, 응급 처치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한과목이라도 수강하지 않았다면 미이수로 간주하니 꼭 모두 다들어 이수하시길 바라며, 총 소요시간은 80분이 소요됩니다. 

과목 정리 

  • 국방소개
  • 예비군 복무
  • 화생방
  • 응급 처지

※ 총 80분 소요 하나라도 듣지 않으면 미이수로 간주

 

 

예비군 원격교육 퀴즈정답

예비군원격교육퀴즈문제

1. 향토예비군 창설 시기는 무엇일까?

답: 1968년 4월

예비군원격교육퀴즈문제2

2. 2019년 12월 부터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새로운 유형이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올바른 행동이 아닌것은 무엇일까?

답: 1미터이내 사회적 거리두기

 

예비군원격교육퀴즈문제3

3. 부분동원령이 선포될때 소집통지서의 색상은 무엇일까?

답: 흰색

4. 예비군의 실제 생활권역 내에 있는 전국의 모든 예비군 훈련장에 입소하여 훈련을 받을수 있는 제도는 무엇일까?

답: 전국 단위 예비군 훈련

예비군원격교육퀴즈문제4

5. 동공축소,방분방뇨,호흡곤란 등의 증상의 발생시키는 화학작용제는 무엇일까?

답: 신경작용제

예비군원격교육퀴즈문제5

6. 방독면 휴대방법이 아닌것은?

답: 허리 메어

예비군원격교육퀴즈문제6

7. 심폐소생술은 분당 몇회씩 반복해야 맞을까?

답: 100~120회

예비군원격교육퀴즈문제7

8. 조임끈은 환자의 출혈점 몇 센치 위에 착대해야 할까요?

답: 5cm

 

예비군원격교육퀴즈문제8

 

 

오늘은 이렇게 예비군 원격교육, 퀴즈정답 및 미이수 할경우 불이익 정리 를 해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항상 국군장병 여러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생활해야 될것 같습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전환 지금 당장 해봐요.

휴면계좌 조회, 복구 잃어버린 돈 챙기세요

청년 저축계좌 신청방법,조건

2021년 공무원 봉급 인상 정확

병장 월급, 2021년, 그외 혜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