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조회해보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조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에 대해서 팩트를 체크하는 시간을 가져볼껀데요. 요즘 국민들 모두 코로나의 여파로 매우 힘든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모든 국민들이 허리띠를 졸라매며 이시기를 이겨나가고자 고군분투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여러곳에서 도움을 받을때도 많았지만 지금은 고금리 많은이자로 돈을 빌리기도 힘든시점입니다. 그렇기에 아래의 내용을 보시고 힘드시다면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 도움을 받으셔도 좋으실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란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는 서민들에게 매우 도움될 만한 다양한 제도들이 많은데요. 특히 저소득층 및 저신용자분들에게는 경제적으로 부담을 덜어주어 다시 한번 새 삶을 살수 있게 도와주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아 서민분들에게 금융적인 부분이나 취업부분 컨설팅 등 다각도로 이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하는일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서는 서민들에게 다양한 항목으로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채무조정을 하여 돈을 빌려주고 있으며 일자리상담, 창업지원상담, 취업을 장려하는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께서 제일 궁금해하시는것은 아마도 저금리로 돈을 빌릴수 있는곳을 알아보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는 어떻게 지원을 해야 되며 지원할수 있는 필수사항 어떤것인지가 궁금하실것 같은데요. 아래에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자격조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필수조건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조건으로 서민들에게 저금리 및 신용등급의 등급 커트라인에 따라 돈을 빌려주고 있는데요. 은행에서 만약 돈을 빌리게 되면 신용등급이 높아야지만 저금리에 많은돈은 빌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는 신용이 낮고 돈을 빌리기에 이자가 감당이 되지 않아 힘드신 분들에게 부담을 덜어주는 제도입니다.

그렇기에  만약 아래의 내용을 보시고 내가 조건에 해당된다면 꼭 한번 지원을 해보시길 바라며 또한, 맨 하단에 있는 같이보면 좋은글에 신용등급을 조회해 보는 글을 넣어놓겠으니 조회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격조건_일반서민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자격조건

  •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시거나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위 20에 해당되면서 4,500만원 이하분들이 가능합니다. 
  • 21년기준 신용평가 부분 NICE 744점 , KCB 700점 이하1~8등급이내여야함 (같이보면 좋은글 신용등급조회 부분에서 계산하여 보세요.)
  • 2021년 6월 까지 지금 직장에서 1개월 이상 및 연중 3개월 이상근무이면 신청가능
  • 1천 5백만원까지 생계자금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자격조건_학생분들

  • 만 19세이상 만 34세 이하 인분들이 이에 해당되는데요. 
  •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 취업준비생 및 중소기업 1년이하 재직 중인 분들이 가능합니다. 
  • 연간 6백 에서 1천 2백만 까지 가능한데요. 
  • 연 고정금리 3.5%입니다. 

 

이런분들은 해당되지 않아요.

  • 신용등급이 1~8에 해당되지 않는 9에서 10등급의 분들
  • 연체가 많이 되어 개인 파산 및 회생이 진행중이신 분들
  • 4대 보허을 가입하지 않은 분들

 

두가지 모두 낮은 금리로 이용할수 있는 금융제도 인데요. 이 밖에도 많은 종류의 취약계층, 교육비, 징검다리 등 주부, 한부모, 취업준비생, 대학생, 청년, 아이들을 위해 제도가 마련되었으니 다른것도 해당된다면 사이트에 들어가시어 꼭 확인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에 대해서 간단한 소개와 더불어 여러분들께서 궁금한 사항들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사실 1금융권에서 낮은 금리로 돈을 빌리기란 여간 힘든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여러가지 다양한 제도를 아는것은 매우 중요한것 같은데요. 만약 이에 해당이 되신다면 꼭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서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근로자 채무통합지원센터 채무조정 이렇게 하세요

 

근로자 채무통합지원센터 채무조정 이렇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자 채무통합 지원센터 채무조정 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요즘 경기가 많이 어렵습니다. 그에 따라 근로자분들께서도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

gusujung.tistory.com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금리, 조건, 서류 총정리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금리, 조건, 서류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마이너스 통장은 조건에 해당 된다면 누구나 만들수가 있는데요. 마이너스 통장은 일반적으로 갑자기 소

gusujung.tistory.com

신용정보 조회 해보기

 

신용정보 조회 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정보 조회 해보기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신용정보 조회는 한번쯤은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나의 신용도 체크를 하시어 알게 되시면 나

gusujung.tistory.com

신용등급 점수표, 중요성 및 분류기준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점수표, 중요성 및 분류기준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등급 점수표 및 분류기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우리가 돈을 빌릴때 신용등급은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것 같습니다. 그 이유

gusujung.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

오늘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로 찾는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만약 토스로 찾는것중 한번도 지원을 신청하신적이 없으시거나 지원을 했지만 어느정도 기간이

gusujung.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전환 지금 당장 해봐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전환 지금 당장 해봐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하는것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어제부터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꺼번에 조회해서 현금화로 전환할수 있다는것 알고

gusuju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