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직접후기

금융인증서발급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요즘 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이 간단하게 바뀌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통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편하게 발급 받으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그 전 공동인증서, pass 앱 인증서의 이어 금융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으니 아래의 내용 보시고 따라해 보시길 바라겠으며, 맨 하단에 있는 같이보면 좋은글에 그전 다른 방법의 인증서 발급법을 넣어드리겠으니 같이 보시고 따라하셔도 좋으실것 같아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금융인증서 개정전

금융인증서개정전

금융인증서 개정안이 2020년 12월 10일 바뀌게 되면서 이제 불필요하게 인증서 복사를 하여 사용할 필요가 없게 되었는데요. 그렇기에 원하시는 방법으로 인증서를 발급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기존 인증서를 발급하게 되면 유효기간 1년동안 특수문자 포함 10자리의 비밀번호를 만들고 PC 및 모바일 간에도 인증서를 복사하여 개인 PC 및 USB를 사용하여 불편하게 사용하였었는데요. 이제 유효기간 3년동안 늘어나게 되었으며, 이도 불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더 자세히 바뀐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인증서 개정후 

금융인증서개정후

금융인증서 개정후에는 실명확인이 된 고객에 대해서만 발급이 가능하며 매번 설치 하였던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발급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유효기간은 무려 3년으로 늘어났으며 간편한 비밀번호, 지문, 패턴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PC 및 모바일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금융결제원 클라우드 서버로 안전하게 보관되어 어디서나 조회가 가능합니다. 

▶ 요약 ◀

  • 기존의 설치했었던 액티브액스(ActiveX) 및 실행파일은 설치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 기간 유효기간은 1년에서 3년으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 비대면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며 비대면 업무가 가능합니다. 
  • 가입하시는 인증비번은 PIN 번호 및 생체정보로도 가능합니다. 

 

인증서 종류

아래의 공동인증서 및 PASS 앱 인증서 (민간인증서) 의 참고글들이 있으니 맨 하단에 있는 같이보면 좋은글을 꼭 같이 봐주세요. 선택은 여러분들이 원하시는방향으로 하시면 됩니다. 


  • 공동인증서 : 기존에 있던 공인인증서의 이름이 변경된 이름입니다. 
  • 민간인증서 : 민간인증서는 PASS, 토스, 카카오페이, 네이버 등 민간에서 만든 인증서를 말하니 이를 원하시면 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금융인증서 : 아래에서 차근차근 설명을 드릴껀데요. 금융결제원에서 만든 인증서를 말합니다.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오늘은 예를 들어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릴껀데요. 대개 은행은 비슷하게 진행이 되니 이렇게 선택하셔서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우리은행으로 진행하여 볼께요. 

금융인증서발급방법1

1. 먼저 본인의 거래하는 은행으로 들어가주세요. 저는 우리은행이니 우리로 들어가줄께요. 대부분 인증센터라고 적혀있는부분을 클릭하시면 되며 저는 개인이기에 개인을 클릭하여 줄께요. 

 

금융인증서발급방법2

2. 클릭을 하셨으면 약관에 동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스크롤바를 내리셔서 맨 하단에 전체약관에 동의하는 클릭란이 있으니 이것을 클릭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금융인증서발급방법3

3. 자 이제 본격적으로 발급을 해볼껀데요. 대부분 본인이 사용하던 은행은 내가 사용했던 ID가 있을꺼에요. 잊어버리셨다면 조회하여 찾으시면 되며 아시는분들은 입력을 하여 주시구요. 나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확인을 클릭하여 주세요.

금융인증서발급방법4

4. 그 다음 보안카드 일련번호를 입력하여 볼껀데요. 만약 OTP를 가지고 계시다면 이를 입력하면 되시니 그림을 보시고 입력할 부분에 입력을 하시면 되요. 보안카드의 경우 위의 상단 no의 번호를 입력한 후 보안카드 지정된 번호를 앞 두자리 뒤의 두자리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크릭하여 주세요. 

금융인증서발급방법5

5. 여기까지 완료가 되셨으면 추가인증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전화승인, 인증번호, 휴대폰 문자 인증이 있으니 원하시는것을 선택하여 주세요. 저는 전화승인으로 선택하여 전화번호를 선택후 승인요청을 하였습니다. 

금융인증서발급방법6

6. 전화가 오면 받은 후 화면에 뜬 인증번호를 휴대폰에 입력하시면 되요. 그리고 다시 PC 및 휴대폰으로 돌아가서 전화승인완료를 누르시면 됩니다. 

 

금융인증서발급방법7

 

7. 거의 다 끝나가는데요. 전화인증이 완료가 되면 이제 금융인증서비스를 시작합니다.라는 창이 따로 나올꺼에요. 이때,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금융인증서발급방법8

8. 자그리고 가입정보가 제대로 입력 됐는지 확인 후에 확인을 클릭하여 줍니다. 

 

금융인증서발급방법9

9. 본인의 휴대폰전화로 sms문자가 하나 도착을 할꺼에요. 그때 답장란에 확인코드를 입력 후 전송을 눌러주세요. 

 

금융인증서발급방법10

 

10. 이제 마무리로 내가 쓸 비번 6자리를 클릭하여 줍니다. 그 다음 재확인도 한번 더 하니 똑같은 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총 두번 비번을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금융인증서발급방법11

11. 이제 완료가 드디어 되었습니다. 그림으로는 엄청 오래 걸리는것 같지만 3분안에 발급이 되니 엄청 간편하게 바뀌었어요. 

 

오늘은 이렇게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에 대해 제가 직접 받은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생각보다 매우 간편하죠. 이제 일년마다 다시 갱신을 하지 않아도 되서 이점이 간편한것 같아요. 하지만 보안은 철저히 해야하기에 여러분들 모두 조심히 인증서 쓰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의 같이보며 좋은글도 꼭 보시길 바라며 모두 건강한 금융거래 하도록 해요.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공인인증서 폐지, 공동인증서 발급 지금바로 하기

 

공인인증서 폐지, 공동인증서 발급 지금바로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인인증서 폐지로 인해 공동인증서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이제 공인인증서가 폐지 되어 아주 간편하게 바뀌게 되었다는것은 여러

gusujung.tistory.com

pass앱 인증서 발급,설치방법

 

pass앱 인증서 발급,설치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pass앱 인증서 발급 설치방법 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근래에 여러분들도 다 알다시피 공인인증서가 폐지가 되면서 간편하게 결재할수 있게 다양한 본인을 인증

gusujung.tistory.com

신용정보 조회 해보기

 

신용정보 조회 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정보 조회 해보기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신용정보 조회는 한번쯤은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나의 신용도 체크를 하시어 알게 되시면 나

gusujung.tistory.com

pc 공인인증서 삭제방법

 

pc 공인인증서 삭제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pc 공인인증서 삭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 사람들은 공인인증서 다운 받는것만 신경쓴 나머지 삭제하는 법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

gusujung.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

오늘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로 찾는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만약 토스로 찾는것중 한번도 지원을 신청하신적이 없으시거나 지원을 했지만 어느정도 기간이

gusujung.tistory.com

근로자 채무통합지원센터 채무조정 이렇게 하세요

 

근로자 채무통합지원센터 채무조정 이렇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자 채무통합 지원센터 채무조정 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요즘 경기가 많이 어렵습니다. 그에 따라 근로자분들께서도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

gusujung.tistory.com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조회해보기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조회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에 대해서 팩트를 체크하는 시간을 가져볼껀데요. 요즘 국민들 모두 코로나의 여파로 매우 힘든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모든 국민들이

gusuju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