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다운받아보기

지게차운전기능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에 대해서 어떻게 알아보는지 여러분들께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저희 어머니, 아버지께서도 나이가들어감에 따라 100세 시대에 대비하기 위하여 고민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에 대해서 알아보겠으니 여러분들께서 자격증을 따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내용 자세히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지게차운전기능사

지게차운전기능사란

지게차운전기능사는 매년마다 인기있는 자격증으로 요즘 배달업체, 쇼핑몰, 큰 대형마트 등등 꼭 필요한 운전기능사 자격증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그만큼 쓰이는곳이 많아 많은분이 자격증을 따기 위해 지원을 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험은 필기, 실기 모두 진행 되기에 필기를 먼저 통과 후 실기를 보실수 있으신데요. 그렇기에 필기 공부를 충분히 하루에 2시간씩 하여 꼭 붙이시기를 기원드리며 기출문제도 모두 풀어보시고 한번에 붙이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취득방법

지게차운전기능사취득방법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는 총 100점 만점으로 60점이상이 되어야 통과가 되며 필기의 시험종류에는 1. 지게차 주행, 2. 화물 적재, 3. 운반, 4. 하역, 5. 안전관리가 있습니다. 또한, 객관식 4지 택일형이며 문항은 60문항을 60분동안 풀게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수수료 : 필기는 14500원 이며 / 실기는 25200원 이라고 합니다. 
  • 시험과목 : 필기과목_지게차 주행, 화물 적재, 운반, 하역, 안전관리 이며 실기과목_지게차운전 작업 및 도로주행
  • 시험평가 : 필기_객관식 4지 택일 60문항 1시간동안 진행됩니다. / 실기_작업형으로 4분간 진행되비낟. 
  • 합격기준 : 필기_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 실기_100점 만점으로 60점 이상

지게차운전기능사 출제기준.hwp
0.04MB
지게차운전기능사(2021)실기예시.pdf
0.17MB

 

지게차운전기능사 기출문제 알아보기

 

지게차운전기능사 기출문제는 매우 쉽게 홈페이지 및 사이트를 통해 다운을 받으시어 풀어보시면 되는데요. 매 회차마다 문제가 다양하게 있으니 합격에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많은 문제유형을 풀어보시는것이 좋겠죠. 그렇기에 모두 풀어보시어 합격에 가까워 지시기 바라겠습니다. 

1. 지게차운전기능사 기출문제를 받기위해서는 건시스템이라는 사이트로 먼저 들어가주셔야 하는데요. 여러분 모두 건시스템으로 들어가주세요. 

지게차운전기능사기출문제1

2. 다들 들어가주셨나요? 위의 보이시는 그림은 메인화면인데요. 위에 보시면 한가지 선택해야 할부분이 있어요. 그 부분은 붉은색 부분인 SKIP to PC 또는 SKIP to Mobile 인데요. 저는 PC에서 보고 있고 PC가 편하기에 이것을 선택하겠습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기출문제2

3. 들어가시게 되면 맨 위의 상단에 시험정보 옆에 필기문제가 보이실꺼에요. 이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구요. 아래로 스크롤바를 내리시어 기능, 기술 분야 기능사 등급 부분으로 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기출문제3

4. 다들 이동해 주셨나요. 매우 많은 기능사 자격증들이 있죠? 저도 오늘 이렇게 많은 자격증이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지게차운전기능사 기출문제는 2번째 줄 밑에서 네번째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기출문제4

5. 위에 보이시는데로 회차별로 쭉 나열되어 있으며 클릭하시어 다운을 받으셔서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모두 꼭 합격하실 바랄께요. 

 

오늘은 이렇게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안내 및 다운받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제 2의 인생을 준비하기 위해서 자격증은 무엇보다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들도 꼭 나에게 맞는 자격증을 따보시길 바라며 모두모두 합격 건승을 빕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

오늘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로 찾는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만약 토스로 찾는것중 한번도 지원을 신청하신적이 없으시거나 지원을 했지만 어느정도 기간이

gusujung.tistory.com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 사업, 지원대상, 신청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 사업, 지원대상, 신청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 사업 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만약 만 50세 이상이신 구직자 분들이시라면 신중년 적합직무에서 채용하는 일자리 창

gusujung.tistory.com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따라해봐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따라해봐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매년 우리나라에서는 과오납, 미반환 등으로 인해 수십억정도의 미환급금이 발생한다고 합

gusujung.tistor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전환 지금 당장 해봐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전환 지금 당장 해봐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하는것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어제부터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꺼번에 조회해서 현금화로 전환할수 있다는것 알고

gusujung.tistory.com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간편하게하기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간편하게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미환급금이 무려 1434억이라고 하니 미처 모르고 지나갔다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조회가 가능하니 여러분

gusuju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