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 복용의 효과 무엇일까?

콜라겐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라겐 복용의 효과 에 대해 낱낱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껀데요. 요즘 많은 사람들이 건강 및 미용에 대한 영양제 제품은 하나씩은 드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챙길수 있는 콜라겐의 대한 복용의 효과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껀데요. 여러분들이 이미 드시고 계시다면 다른 효과는 무엇이 있는지 더 면밀히 알아가시길 바라며, 처음 콜라겐을 접하실 분들이라면 아래의 내용을 보시고 복용의 효과를 낱낱히 알아가시어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콜라겐 

콜라겐이란

여러분들 콜라겐을 채운다라는 이야기는 많이들 들어보셨을꺼라 생각합니다. 콜라겐은 우리의 피부와 뼈 근육 조직을 형성하게 해주는 매우 중요한 주요 단백질로 피부 진피층 대부분은 콜라겐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렇기에 피부 탄력과 주름에 대한 이야기를 할때 콜라겐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들 하죠. 

콜라겐기능

콜라겐은 20대 중반부터 매년 1%씩 감소해 40대가 되게 되면 절반 수준으로 떨어지게 되고 60대의 이르러서는 1/3으로 떨어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나이가 들수록 콜라겐을 채우는것이 매우 중요한 이유가 되는 것입니다

 

 

콜라겐 종류

콜라겐의 종류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면 콜라겐은 크게 세가지로 종류로 나뉠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더욱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콜라겐종류

1. 동물 콜라겐 : 동물 콜라겐은 소 및 돼지 등 동물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가격은 저렴하지만 입자가 크기 때문에 흡수가 잘되지 않는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질병의 원인이 될수 있기에 국내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동물콜라겐

2. 피쉬 콜라겐 : 대개 콜라겐을 드시는분들은 피쉬 콜라겐을 많이들 드시는데요. 이는 주로 생선 비늘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저분자 형태로 만들어져 체내에 흡수가 쉽게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가격도 저렴하며 원료도 쉽게 구할수 있기 때문에 생산도 매우 쉽게 이루어집니다. 

피쉬콜라겐

3. 식물성 콜라겐 : 요즘은 식물성 콜라겐도 대새라고 하는데요. 버섯, 히비스커스 등 원료를 통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단, 원료가 귀하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며, 수용성으로 흡수률이 높고 안전성도 높다고 합니다. 

 

참조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과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해 볼까하는데요. 여러분들 요즘 같은 시기에 피부에 관심이 많으시죠 저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에 관심이 부

gusujung.tistory.com

 

 

에버콜라겐 종류 고르기 및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버콜라겐 종류 고르기 및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의 피부는 안녕하신가요? 저는 요즘 집에만 있어서 그런지 피부가 매우 푸석푸석 하고

gusujung.tistory.com

콜라겐 복용의 효과 

콜라겐의 복용의 효과에 대해 낱낱히 알아보도록 할껀데요. 예전에 한번 논란이 있었죠. 콜라겐을 섭취해도 효과가 없다는 말이 돌곤 했습니다. 하지만 콜라겐은 성분 그대로 흡수되는 것이 아닌 소화를 거쳐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었다가 다시 콜라겐으로 합성되는 과정을 거치기에 콜라겐 보충제가 콜라겐을 합성을 촉진하는것은 분명합니다. 

 

1. 노화방지 

콜라겐복용의효과

콜라겐 복용의 효과 첫번째는 노화방지 인데요. 이 이유때문에 콜라겐을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콜라겐은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20대 부터 40대까지 절반으로 줄어들며 60대에서는 1/3 가량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꼭 보충해 주어야 할 보충제 입니다. 하지만 음식섭취만으로 어려우며 바르는것만으로도 한계가 있기에 속까지 콜라겐을 채우기 위해서는 흡수률이 뛰어난 콜라겐을 섭취하여 노화방지를 예방하여야 합니다. 

 

2. 뼈건강 및 관절염 예방

콜라겐효과노화방지

콜라겐 복용의 효과 두번째는 뼈건강 및 관절염 예방인데요. 뼈 와 관절연골은 콜라겐 성분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그만큼 콜라겐이 차지하는 비율이 큰데요. 그렇기에 노화가 진행되게 되면 뼈와 연골에서 콜라겐 성분이 빠지게 되어 관절염, 골다공증이 생길 활률이 높아집니다. 그렇기에 콜라겐을 보충해주어 뼈건강 및 관절염을 예방하여야 합니다. 

 

3. 탈모 및 머리카락 

콜라겐효과관절염예방

콜라겐 복용의 효과 세번째는 탈모 및 머리카락 예방인데요.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머리의 윤기는 사라지며,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콜라겐을 보충해주어 머리카락 및 탈모를 예방하도록 합시다. 

 

 

콜라겐 제대로 효과를 얻으려면

콜라겐을 먹고 제대로 효과를 얻으려면 원산지 및 어종의 따른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고려해야 될사항이 있는데요.


콜라겐효과를얻으려면

  1. 화학 부형제가 들어가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하여 들어가지 않은 것으로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 콜라겐 함량이 매우 중요하니 함량 및  GPB 아미노산 함량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3. 한국인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 실험 결과가 있는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4. 비타민 C 와 같이 먹었을 경우 합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같이 들어 있는것으로 고르시는 것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콜라겐 복용의 효과 에 대해 낱낱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이렇게 영양제 를 드실때에는 정확히 알아보는것이 매우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다른 영양제를 드시더라도 낱낱히 알아보시고 드시길 바라며 여러분 모두 건강과 미용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BNR17 유산균 추천

 

BNR17 유산균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BNR17 유산균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 하는데요. 여러분 요즘 혹시 유산균 알아보고 계신가요? 그럼 일석이조로 다이어트도 같이 되는 유산균 BNR17 유산균을 선택해보셔도 괜

gusujung.tistory.com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Top 5 건강히 빼자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Top 5 건강히 빼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Top 5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이제 슬슬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거 몸으로 느껴지시죠? 점점 옷이 얇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제

gusuju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