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과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해 볼까하는데요. 

여러분들 요즘 같은 시기에 피부에 관심이 많으시죠 저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에 관심이 부쩍 더 많아지게 되었는데요. 나이가 들으니 피부에 탄력도 떨어지고 주름도 많아진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피부에 좋다는 콜라겐에 부쩍 관심이 많아 지게 되었는데요.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90%를 구성하고 탄력과 주름에 영향을 많이 미친다고 해요. 

콜라겐에 따라 나의 나이를 알수 있는것이죠. 그래서 오늘은 콜라겐 그것도 요즘 아주 핫하다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과 부작용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건조한 공기에 피부가 계속적으로 노출되게 되면 피부의 노화가 더욱 빨리 진행되며 탄력을 잃게 됩니다. 특이 지금같은 날씨에는 더더욱 피부관리를 지속적으로 해주어야 하죠. 겨울에는 더 그렇지만 모든 계절에 저분자 콜라겐 을 섭취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다들아시다시피 피부뿐만아니라 콜라겐은 관절부분에 35% 뼈부분 20% 그리고 근육과 힘줄에 제일 큰 부분으로 80% 을 차지하고 있는 우리몸에 아주 중요한 단백질입니다. 외국에서는 이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이 많이 알려지게 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피부미인들이 콜라겐을 많이 섭취하므로서 피부를 유지하는데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부작용도 있을수 있으니 섭취하기 전 많은 부분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피부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에는 어류의 콜라겐과 동물성 콜라겐으로 나뉘게 됩니다. 동물성 콜라겐은 한대 콜라겐이 많다하여 족발 돼지껍데기 등 에 들어있죠 하지만 이 부분은 아미노산으로 똘똘 뭉쳐있는 고분자 콜라겐으로써 부피가 매우 크기 때문에 인체에 흡수률이 단 2%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콜라겐은 부피가 매우크지만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이 뜨고 있는이유는 가수분해를 이용해 분자를 작게 만들어 2% 밖에 되지 않는 흡수률을 충분히 체내에 더 많은 콜라겐이 흡수 될수 있게 만들어 줄수 있게 했다는 점입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_ 나이별에 따라

 

많은 분들은 콜라겐을 따로 먹어야 된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콜라겐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더 많이 섭취해야 할 성분입니다. 그 이유는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노화의 진행 속도가 빨라지는데 이때 콜라겐의 합성률이 떨어지고 체외로 빠져나가는 콜라겐의 양이 더 많아

 

 

지게 되므로 20대 중반 부터 조금씩 감소했던 부분이 40대에 이르게 되면 기미, 주름, 잡티 검버섯 등 눈에 보이지 않던 부분이 눈에 띄게 보이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콜라겐이 아닌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이 들은 콜라겐을 찾게 되는것 입니다.

콜라겐을 찾아보면 여러종류의 저분자 콜라겐 제품이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저분자 콜라겐을 피부에 그냥 바르는 것 보다는 먹는 콜라겐으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가 휠씬 좋다고 합니다. 

 

 

저분자 콜라겐 페타이드 효능_ 흡수율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을 제대로 보려면 좋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매우 중요 한대요. 그이유는 먹는 콜라겐이라도 제품에 품질에 따라 흡수율이 매우 큰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고려할 부분들

 

 

1.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고려할 부분 _ 분자량

꼭 고려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그 부분중에 한가지인 분자량입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앞서 말씀드렸듯이 흡수율을 따져보셔야 하는데요. 흡수율이 높으려면 당연히 분자량이 작아야 겠죠. 분자량은 300DA 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제품들은 3000DA 부터 300DA 것까지 매우 다양한대요. 실제 실험을 했을때에 콜라겐을 투여한 결과 3000DA을 투여한 것보다 200DA을 투여한것이 흡수율이 팔 구십배 높았다고 하니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이 왜 중요한지 알수 있는 대목이 아닐수 없습니다. 

2.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고려할 부분 _ 화학부형제

 

화학부형제는 다들 아시다 시피 화확물질을 말하는데요. 이물질들은 제품을 가공하게 되면 첨가하는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이산화규소 등을 말하는데요. 환이나 캡슐을 만들때 사용합니다.

 

당연 화학물질이 첨가 될 경우 몸에 안좋은건 당연한것이지요 만약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 간세포 및 근육에 손상이 일어날 수 있고 이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면 필용한 콜라겐 은 전혀 없고 몸만 나빠질 수 있으니 함유량을 꼭 따져보시어 선택할때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3.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고려할 부분 _ 합성첨가물

 

 

화학물질이 그랬듯이 합성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제품도 선택을 하지 말아야하는데요. 합성첨가물은 다른 먹는 제품들에도 들어있는 색, 향, 맛을 내기 위해 첨가하는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콜라겐 제품에 대개 첨가되는 물질은 블루베리향, 수크랄로스,이산화티타늄 등 이 주로 첨가가 되는데 여러가지의 인공가미료를 쓰기 때문에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으니 이 부분도 꼭 고려하셔서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시 주의점

1.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을 떨어뜨리는 음식에는 과일주스와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 

2. 만약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를 섭취 중이시라면 주의사항에 표기 되어있는 섭취량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지키지 않을시에 설사를 하거나 속이 좋지 않을수 있습니다. 

3.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어류에서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해산물이 맞지 않으시는 분이라면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4. 단백질의 일종이기 때문에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많이 복용시에 소화가 힘들어 간과 신장에 무리를 줄수 있습니다. 

5. 비타민C 같이 복용하게 되면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의 흡수율을 높일수 있습니다. 

6. 만약 복용하시고 맞지 않으시다면 빨리 섭취를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섭취 중단시에는 며칠내로 회복이 됩니다.

 

이렇게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건강하게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이 들어있는 식품 먹고 모두 피부미인 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구요. 감사합니다.

 

>>>> 연관글

얼굴 뾰루지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