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관절염 치료법 4가지

손가락관절염치료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가락 관절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손가락은 다들 괜찮으신가요? 저는 컴퓨터를 오래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 손가락을 항상 쉴새 없이 쓰고 있는데요. 여러분들께서도 다양한 이유로 손가락을 쓰는 일이 많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손가락은 일평생 제일 많이 쓰이는 이유로 관절염에 걸릴 확률이 다른곳보다 더 높은것 같은데요. 그렇기에 오늘은 손가락 관절염 치료법 및 관리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니 아래로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손가락 관절염 

손가락관절염

손가락 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지속적인 손상으로 인해 발생되는 퇴행성 질환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더나아가 연골이 닳아짐으로 인해 관절 곁에 있는 뼈와 인대 등의 손상이 일어나게 되어 그로 인해 통증과 염증이 생겨서 발생되는 것이 손가락 관절염인데요. 가장 많이 쓰는 만큼 나이가 점차 들어감에 따라 빈번하게 발생되는 질환 중 하나이므로 관리에 소홀히 하시지 말아야 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손가락 통증이 생겼다면 넘어가지 마시고 바로바로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손가락 관절염 증상 자가진단

손가락관절염증상자가진단

손가락 관절염 증상을 체크 하시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내용을 보시고 한번 나의 손가락 통증이 어떤 증상 때문에 그런지 자가진단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손가락을 움직일때 딱딱 거리며 소리가 발생을 한다. 
  2. 손가락을 누르게 되면 관절 주변이 아프다
  3. 손가락 마디가 점점 붓고 굵어짐을 느낀다. 
  4. 손가락 마디가 저릿하면 찌릿하고 아프다.
  5. 손이나 손가락이 뻐근하면서 자주 붓는다. 
  6. 손가락 끝 마디에 결절이 생긴다.
  7. 손가락 움질일 때마다 불편함이 느껴진다.

 

 

손가락 관절염 치료법

손가락관절염치료법4가지

손가락 관절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평소 관리에 신경을 써 주셔야 하는데요. 아래에서 4가지 방법을 소개하여 드리겠으니 이를 토대로 관리를 하여 보세요. 단, 통증이 심할시에는 먼저 진료를 통해 전문의와의 상담 후 진행하여 주세요.


1. 손가락 휴식을 취해 준다.

손가락관절염치료법손가락휴식

손가락 관절염은 많은 사용으로 인해 관절 연골이 퇴행이 됨에 따라 점차 발생하는 것이라고 해요. 그렇기에 통증이 생기는 즉시 활동을 최소한으로 줄여 주시면 좋은데요. 만약 하루 종일 손을 쉬지 않고 움직이셨다면 몇일 간을 푹쉬어 주시길 바라며, 하루에 시간을 정해서 손을 쉬는 타이밍을 가져주세요. 

 

2. msm 관절염에 좋은 영양제 먹기 

아래에 같이보면 좋은글에 관절염에 좋은 영양제들을 넣어 놓겠으니 한번 들어가주시기 바라며, 만약 손가락 통증등 관절에 통증이 생기셨다면 관절염에 좋은 성분 MSM 이 들어 있는 영양제로 꼭 관절 건강을 지키시기 바라겠습니다. 저희 어머니 께서도 요근래 관절 마디마디가 아프시다 하시어 관절 영양제를 챙겨드시고 계십니다. MSM 성분 자체가 어떤 성분보다 관절에 매우 좋다고 해요. 미리미리 관리하시는것이 좋겠죠. 

 

3. 찜질기 이용하기

손가락관절염치료법찜질기이용

손가락에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찜질기를 이용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것 같은데요. 온열을 이용하여 찜질을 하게 되면 손가락의 근육을 이완 시켜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손가락의 생긴 통증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그와 더불어 손가락 관절염 개선이 되겠죠. 그렇기에 구매를 하시어 관리를 해주신다면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4. 손가락 스트레칭 하기 

손가락관절염치료법스트레칭하기

손가락 관절염 에도 스트레칭을 해주시는것이 매우 좋은데요. 그 대신 손가락 근육들을 살짝 살짝 풀어주는식으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먼저 손가락을 잡고 마디 부분을 2~3초 간격으로 롤링하듯 마사지 해주듯이 풀어주시면 되며 공을 가지고 쥐었다 폈다 하는것도 스트레칭에 도움이 되니 가볍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손가락 관절염에 대해서 증상, 치료법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대개 통증은 초기에는 생겼다 줄어들었다 합니다. 그렇기에 초기에 관리를 해주시는것이 중요한데요. 만약 갑작스럽게 통증이 생기셨다면 꼭 바로바로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라며, 손가락 관절 잘 관리하여 건강하게 손가락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보뵙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msm의 효능, 관절에 얼마나 좋을까?

 

msm의 효능, 관절에 얼마나 좋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msm의 효능 및 관절에 어떠한 이로운점이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만약 msm에 대해서 몰랐다면 오늘 이 글의 계기로 정확히 알아가시어 여러분들의 관절건

gusujung.tistory.com

천관보 가격 및 효능 팩트체크

 

천관보 가격 및 효능 팩트체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관보 가격 및 효능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껀데요. 요즘 저희 부모님께서 60대가 되시어 관절에 걱정이 많으십니다. 저 또한 자식이기에 부모님 두분의

gusujung.tistory.com

호관원 프리미엄가격 및 효과,구매팁

 

호관원 프리미엄가격 및 효과,구매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관원 프리미엄가격 및 효과,구매팁에 대한 팩트정리의 시간을 가져볼껀데요. 여러분들 부모님께서는 관절건강 안녕하신가요? 저희 부모님께서 60세의 접어들게 되시면서

gusujung.tistory.com

구전녹용 가격, 효능, 홈페이지 정리

 

구전녹용 가격, 효능, 홈페이지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전녹용 가격, 효능, 홈페이지 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혹시 녹용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 계시나요? 저도 녹용은 매우 생소하였는데요. 최

gusuju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