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정리

발톱무좀없애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요즘 점점 여름이 다가오면서 기온과 습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때, 많은 분들이 발을 괴롭히는 균들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질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구두, 양말, 스타킹 등을 신고 생활하시는분들일수록 더더욱 발 및 발톱에 신경을 쓰셔야 겠습니다. 그렇기에 오늘 나의 발을 괴롭하는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을 낱낱히 살펴보려고 하니 아래로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발톱무좀 

발톱무좀

무좀은 많이들 들어보셨겠지만 발톱무좀은 조금은 생소한데요. 발톱무좀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생기는 진균에 의하여 발생하는 백선이라고 합니다. 이 백선은 전체의 30~40%정도를 차지하며 질병을 방치할경우 손톱까지 퍼질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평소 약간의 전조증상이 있으시다면 바로 관리를 해주시는것이 좋은데요. 특히 노인들에게 더욱 흔하게 나타난다고 하니 나의 손발톱을 잘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발톱무좀 증상

발톱무좀증상

발톱무좀의 증상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껀데요. 만약 발톱의 끝부분 부터 확인했을 경우 황색이나 갈색을 띠고 있다면 발톱무좀을 의심하여 주시길바라며 전체적으로 발톱색갈이 하얗거나 변색 또는 노란색을 띠는 경우에도 의심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심해질 경우 발톱이 분리되어 떨어지거나 부셔지기도 하니 꼭 나의 소중한 발톱 한번씩 확인하여 주세요. 

마지막으로 피부의 있던 곰팡이균을 미리 관리하여 주시는것이 좋은데요. 발이 점점 두꺼워지고 하얗게 되거나 통증이 발생하였다면 미리미리 손톱과 발톱으로 퍼지기 전에 관리를 하여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발톱무좀 원인

발톱무좀원인

그럼 발톱무좀의 원인에 대해서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무좀의 원인은 칸디다, 피부사상균 등 효모균의 의하여 발톱무좀이 생긴다고 해요. 특히 피부사상균은 피부 겉부분의 각질층에 기생하고 있어 손톱, 발톱 등 각종 질병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또한 그 중 진균은 습도가 높고 온도가 높은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땀이 나는 발을 매우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구두, 운동화 등 신발을 오래 신고 있는 분들은 발톱무좀의 위험에서 벗어나실수가 없습니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발톱무좀이 생겼다면 최소 3개월 이상은 항진균제를 복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신속히 치료를 하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경구 치료제

발톱무좀이 생겼다면 침투되어 있는 균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경구 치료제를 투여하는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이트라코나졸, 플루코나졸, 테르비나핀 등의 항진균제를 3개월에서 12개월간 투여해야 한다고 합니다. 

 

2. 연고 치료제

약국을 가면 구매를 바로 할수 있는것들이 많은데요. 병원을 가지 않고도 바로 빠르게 대처할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임시 방편으로 만약 심한 분들이시라면 발톱 속까지 침투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꼭 내원을하여 전문의의 진단을 필수로 받아주세요. 

 

3. 레이저 치료

요즘은 시대가 좋아졌기때문에 먹는약 뿐만아니라 레이저로 균을 바로 박멸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생각보다 가격이 조금 비싸긴하지만 약을 먹는것보다는 시간을 단축시킬수 있으며, 약과 같이 병행을 한다면 조금 더 빠르게 치료를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예방법

 

1. 발각질을 관리해줄것

 

우리는 평소 얼굴과 손에는 많은 신경을 기울이지만 발관리는 소홀한 경우가 많은데요. 발은 겉으로 나와 있지는 않지만 땀으로 인해 균이 많이 생길수 있기 때문에 평소 집에 들어 오게 되면 양말이나 스타킹을 벗은후 발을 잘 닦아주시길 바라며, 발의 각질 관리도 소홀히 하지말고 꼭 한번씩 발각질제를 이용하여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평소 발의 통풍을 잘 시켜줄것

발톱무좀없애는방법예방

대부분 서비스직을 하시는분들은 하루종일 신발을 신고 일을 하기 일쑤 인데요. 만약 이 경우라면 되도록이면 앞이 뚫려있는 슬리퍼로 바꿔 신고 일을 하시기 바라며, 일반 직장인 분들이시라면 사무실에서 평소 신발을 앞이 뚫려있는 편한 신발로 갈아신고 발의 통풍을 잘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에 대한 증상, 원인, 예방법 등등에 대해 낱낱히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모든 질병은 관리와 영양상태에 따라 생기는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들 영양 및 관리 꼭 병행하여 나의 건강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

오늘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로 찾는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만약 토스로 찾는것중 한번도 지원을 신청하신적이 없으시거나 지원을 했지만 어느정도 기간이

gusujung.tistory.com

프로폴리스 효능,부작용, 제품 선택 기준

 

프로폴리스 효능,부작용, 제품 선택 기준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낱낱히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다들 영양제 챙겨 드시나요? 저도 기본적인 것들은 항상 챙겨서 먹으려고 노력하는데요.

gusujung.tistory.com

콤부차 효능 및 총정리

 

콤부차 효능 및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콤부차 효능 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껀데요. 여러분 콤부차라고 들어 보셨나요? 콤부차는 윤은혜씨가 근래에 TV 프로그램에 나와 콤부차를 만들어 유

gusujung.tistory.com

타트체리 파는곳, 분말, 콜라겐, 원액 어떤것을 사야할까

 

타트체리 파는곳, 분말, 콜라겐, 원액 어떤것을 사야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트체리 파는곳 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요새 젊은층부터 해서 노년층까지 건강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습니다. 특히 시기가 시기이니 만큼 건강을 챙겨야

gusujung.tistory.com

rtg오메가3 추천, 고르는법 필수체크 알려드려요

 

rtg오메가3 추천, 고르는법 필수체크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rtg오메가3 추천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혹시 건강검진 다들 받아보셨나요? 저는 근래에 건강검진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상지질혈증이라는 진단받게 되었

gusuju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