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드름 없애는법, 원인 왜 나는걸까?

등드름없애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등드름 없애는법, 원인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등에 땀이 흥건한 날이 많습니다. 그에따라 등의 피지 분비, 각질 등이 심해질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등드름의 원인은 무엇이며, 등드름 없애는법 에 대해서 낱낱히 알아보겠으니 아래로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등드름 

등드름

등드름은 등에 나는 여드름을 의미하는것으로 등의 피지로 인해 오톨도톨 올라오는 것을 말합니다. 등드름은 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지만 대개 잠을 잘 시에 등으로 누워서 자기 때문에 이물질이 있는듯한 느낌과 더불어 따끔거리는 통증을 동반할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 생기게 되면 그 옆으로 번질수 있기에 등드름이 생겼다면 원인을 파악하여 바로바로 해결하도록 합시다. 

 

등드름 원인

 

등드름의 발생 원인은 3가지로 예를 들을수 있는데요. 만약 여러분들께서 이러한 행동을 하고 계시다면 꼭 아래의 없애는법도 같이 읽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1. 샤워를 할시 잘못된 습관

등드름원인

등드름이 발생되는 원인 첫번째로는 샤워를 할시 잘못된 습관 때문인데요. 대개 샤워를 하게 되면 머리를 서서 감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꼼꼼히 씻는다면 문제가 없지만 머리를 감고 남은 잔여물이 남게 될 경우에는 등드름이 유발될수 있는 원인이 되는데요. 그렇기에 샤워할시에 머리는 서서 감지 말도록 하며, 서서 감을시에는 등 부분의 잔여물을 꼼꼼히 잘 씻어 주시기 바랍니다. 

 

2. 통풍이 되지 않는옷

등드름원인통풍안되는옷

통풍이 되지 않는 옷을 자주 입을시에도 등드름이 발생되는 원인이 될수 있는데요. 이는 꽉끼는 옷을 입게 되면 땀 배출과 통풍이 잘 되지 않아 등드름을 더 심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옷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장기간의 이불 및 베개 사용

 

대개 이불이나 베개는 얼마만의 세탁을 하시나요? 대개 이불 및 베개에 먼지들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세탁을 장기간 하지 않는경우가 많은데요. 이 경우에도 등드름을 발생시킬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이는 이불에는 장기간 세탁하지 않아 수많은 먼지와 각질들이 있기 때문에 수면 중 등의 먼지들이 달라붙게 되면서 모공을 막아 등드름을 유발시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불 및 베개 세탁은 미루지 마시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세탁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자주 털어서 햇빛에 말려주세요.)

 

 

등드름 없애는법

 

1. 통풍이 잘되는 옷입기

등드름없애는법통풍되는옷입기

등드름 없애는법 첫번째 옷을 선택할때 통풍이 잘되는 옷을 선택하시는것이 좋은데요. 특히 옷을 선택하실때에는 면으로 된 옷을 선택하시길 바라며, 여성분들의 경우 속옷을 입으실때 되도록 스포츠브라로 선택하시어 착용하여 주시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또한 붙는 옷을 입을시에는 땀 흡수율이 좋은 나시를 입어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수 있을것입니다. 

 

2. 샤워시 바디 브러쉬 이용해 보기

등드름없애는법바디브러쉬사용

등드름 없애는법 두번째는 샤워할시에 바디 브러쉬를 이용해 보는것인데요. 샤워시에 등에 잔여물이 남게 된다면 등드름을 유발합니다. 그렇기에 등을 잘 닦지 못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바디 브러쉬를 이용하여 샤워시 손에 닿지 않는 부분들을 도구를 이용하여 닦아보시기 바랍니다. 

 

3. 등의 각질 제거하여 주기

 

얼굴에도 각질이 모공을 막듯이 등도 피지가 분비가되어 등드름이 생기기 때문에 평소 얼굴에 하듯이 등에도 각질제거를 주에 한두번씩 하여주시는것이 좋은데요. 과도하게 하는것이 아닌 순한 제품을 쓰시어 바디 브러쉬를 이용해 롤링하듯이 제거하여 주시면 등드름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바디팩 및 바디로션 바르기

등드름없애는법바디팩로션

등드름 없애는법 네번째는 바디팩을 가끔 해주시거나 바디로션을 발라주시는것이 좋은데요. 일반 바디팩이나 바디로션이 아닌 여드름을 제거하는데 좋은 성분이 들은 알로엔, 오이, 티트리 성분이 들어 있는것으로 선택하여 가끔 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드름 없애는법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등드름 없애는법, 원인 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등드름은 방치할 경우 옆으로 번지는 일이 많기 때문에 평소 한두개 올라왔을때 빠르게 없애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위의 내용을 보시고 꼭 한번 실천하여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께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모공 줄이는 방법 피지 없애기

 

모공 줄이는 방법 피지 없애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공 줄이는 방법 과 피지 없애기 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 추운 날씨와 미세먼지 등 환경적으로 피부 밸런스가 깨져 각질들과 노폐물들이 쌓여 고민이 이만 저만이

gusujung.tistory.com

피부가려움증의 원인, 일상생활 속 관리하기

 

피부가려움증의 원인, 일상생활 속 관리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가령무증의 원인 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혹시 요즘 피부가 많이 가렵거나 하지 않으신가요? 저는 겨울이 되면서 피부가 건조해져

gusujung.tistory.com

블랙헤드 제거 코피지 없애기

 

블랙헤드 제거 코피지 없애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랙헤드 제거 하는 방법 과 코피지 없애기 에대해서 얘기해 볼까 합니다 여러분들은 블렉헤드 제거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저는 얼굴중에서도 코피지 때문에 엄청 스트레스

gusujung.tistory.com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과 부작용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과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해 볼까하는데요. 여러분들 요즘 같은 시기에 피부에 관심이 많으시죠 저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에 관심이 부

gusujung.tistory.com

에버콜라겐 종류 고르기 및 효능, 부작용

 

에버콜라겐 종류 고르기 및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버콜라겐 종류 고르기 및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의 피부는 안녕하신가요? 저는 요즘 집에만 있어서 그런지 피부가 매우 푸석푸석 하고

gusujung.tistory.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BNR17 유산균 추천  (0) 2021.05.06
mct 오일 및 효능,먹는법 총정리  (0) 2021.05.05
두릅 데치는 방법  (0) 2021.04.30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정리  (0) 2021.04.28
거북목 교정기 로 고민해결  (0) 2021.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