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수당 지원 나의 경험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 나의 후기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저는 지난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하는 서울시 청년수당 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운좋게 지원을 받게 되어 지금까지 매달 월 50씩 지급을 받고 있는데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동안 지급이 되며, 지원을 받게 된 후부터 숨통이 틔어 매우 소중하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저의 후기에 대해서 지금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 나의 경험 후기

 

서울시 청년수당은 서울시에서 청년들에게 구직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도와주는 제도로써 구직활동 촉진을 위한 수당입니다. 청년들이 필요의 따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수 있는 금액이며, 식비, 교통비, 통신비, 각종 공과금, 교육비등 다양하게 사용하여 활동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만약 신청을 원하신다면 밑에 참고 포스팅을 넣어넣도록 하겠으니 자격, 대상들을 확인하시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은?

지원은 간단한대요. 서울 청년 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가입후에 선정하는데 해당 되는지 자가 체크후 내가 선정자에 해당이 된다면 신청 대상이라는 문구가 뜨실겁니다. 간단히 확인후에 신청을 하시면 되며, 신청시에는 간단히 졸업증명서를 jpg로 첨부를 하여 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신청자격은 밑에 포스팅에서 확인하여 보세요. 

 

신청 선정된후 행해야 할일은?

 

 

- 행해야 할일 -
1. 오리엔테이션 듣기
2. 약정체결
3. 계좌, 통장 발급
4. 진로 자가체크

 

선정이 되면 먼저 이렇게 문자로 예비선정자 발표가 되었다는 문자가 오는데요. 문자가 온이후에는 4가지 필수이행 사항을 진행하셔야 지급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기한에 표시된 일자를 정확히 지키시어 이행해 주세요. 만약 이행을 하지 않을시 지급을 받지 못합니다. 

 

 

저는 일차에 선정이 되었지만 2차와 3차도 있으니 중간중간 일자를 확인하셔서 지원받고자 하시는분들은 꼭 지원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예비선정자가 되시면 포털에서 이렇게 확인하실수가 있는데요. 이 이행사항에따라 차근차근 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심사결과에 보면 심사에 통과 했다는 문구가 보이며 먼저 OT신청을 하셔야 하는데요. 위에 초록색으로 보이는 OT 신청을 클릭하게 되면 이렇게 파란색 표시로 수강하기가 보이실 겁니다. 지금은 시기가 시기인지라 유투브로 신청 가능하니 1시간동안 시청하시어 주시면 됩니다.

위에 있는 내용은 제가 동영상을 본 내용들인데요. 동영상에도 설명이 상세하게 잘 나오지만 금방 지나가기 때문에 더 궁금한 사항들이 있으시면 포털에서 차근차근 읽고 행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리엔테이션으로 이렇게 온라인을 들어보시면 자격상실신고에 대한 내용들도 확인하실수 있으실텐데요 초반에 설명들과 같이 나오니 꼭 읽어보시기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어렵게 얻은 수당인데 중간에 못받게 되면 억울할수 있잖아요. 

 

 

* 해외결제, 상품권 구입, 민간으로 들어놓은 보, 적금, 예금, 재산을 축적하는 행위는 금지 되며, 고보에 가입되있더라도 단기근로자일 경우 주 26시간 이하 3개월이하 근로계약서를 반드시 마이페이지에 등록해야 합니다. 

 그 다음 위와 같이 계좌 계절 및 카드를 발급 받으셔야 하는데요. 이것도 사이트에 자세히 나와있어 앱을 다운 받으신후 후 위와 같이 상세한 내용들을 보신후 차례차례 따라하시면 됩니다. 신한 청년 드림 통장 이며, S20 체크카드로 발급됩니다. 

그다음 약정을 체결하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약정을 체결후 마지막으로 hi-there 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자가체크를 하면 지급받기위한 4가지를 완료 하시게 됩니다. 단, 자가체크는 문항이 생각보다 많으니 30분정도 소요되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확인일 하셨으면 끝이나며 지원하셨던 수당을 지급 받으실수 있으신대요. 단, 3월마다 한번씩 자기활동기록서를 체크해 주셔야 계속 지원이 가능하니 중간에 지시 문자를 보시면 잊어버리지 마시고 꼭 기간안에 해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문자로 소식들을 발빠르게 넣어주시니 꼭 잊어버리시지 말고 그날 하도록 합시다. 저는 이번 8월이 삼개월이 되어 위와같이 자기활동기록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 나의 경험 후기 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요즘 취업으로 인해 청년들은 고통을 받고 있는데요. 저 또한 일을 하다가 지금 취업을 위해 다른 것들을 준비중이라 가뭄에 단비가 내리는듯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만약 밑에 지원대상들을 보시고 이에 해당된다면 다음에 있을 청년수당에 꼭 지원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지금은 매우 만족하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연관글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기간, 자격,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