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 증후군 증상, 자가 진단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만성피로 증후군 증상 과 자가 진단법 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부쩍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강에 관심이 많아진 저 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어떤곳이 문제인지 모르게 아침에 일어날때마다 피로감에 일어나기가 매우 힘이 드는데요. 여러분들도 매일 아침에 일어나기 힘드시다면 밑에 내용들을 잘 한번 살펴보시고 나의 피로감에 대해서 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만성피로 증후군 은 무엇인지? 증상들은 무엇인지 한번 자가진단을 해볼까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만성피로 증후군 증상, 자가 진단법

 

만성피로는 무엇일까요? 여러분 혹시 친구 중에 항상 피로감을 이야기 하는 친구가 있나요? 대부분의 만성피로를 얘기하는 사람들은 쉬는날 다른 활동을 하기 힘들어 하거나 쉬어도 피로감이 가시지 않으면서 이러한 상태가 1년정도 지속이 되는데요. 그럼 일반적인 피로감과 만성피로의 다른점은 무엇일까요?

 

만성피로 증후군 이란

만성피로 증후군은 만성적으로 일어나는 피로를 주증상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는데요. 쉬어도 회복이 되지않거나 피로가 풀리지 않으면서 6개월이상 지속이 된다면 만성피로를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다보면 일상생활이 지장이 갈 정도로 움직임이 상당히 줄어들게 되는데요. 활동 후에는 근육통, 몸살, 관절통, 두통, 기억력 저하 , 립프절 압통, 인후통 등이 신체에 나타나게 되며, 몸이 개운하지 못한 관계로 우울증이나 신체질환, 비만 심각하게는 치매 등이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중에서도 제일 문제점인 것은 일상적인 피로와 다르게 아무리 쉬어도 회복되지 않고 피곤한다는 것이며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게 된다는 것인데요. 만약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심리적, 신체적, 정신적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들이 결합되어 발생한 것이므로 원인을 체크해야 합니다. 

 

만성피로 증후군 자가진단

  1. 일을 하거나 일상생활 후에 우울함과 권태감을 느낀다. 
  2. 두통이 빈번하다. 
  3. 잠을 자고 일어나도 상쾌한 느낌이 없고 피곤하다.
  4. 집중력과 기억력이 떨어진다.
  5. 목구멍등이 따갑고 아프다.
  6. 관절부위가 쑤시고 붓는다.
  7. 근육통이 가끔 있다. 

 

만성피로 증후군 물리치는법

 

만성피로의 가장큰 원인은 스트레스를 꼽을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부신에서 분비되는 코르티솔 호르몬 때문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발생되면 이 호르몬이 분비가 되며, 잦은 반복으로 호르몬이 고갈되는 것이죠. 그렇기에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제때 제때 스트레스를 푸는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스트레스 자가진단법도 넣어놓도록 하겠으니 체크를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진단시 스트레스가 높다고 판단되는경우 일과 생활하는 중간중간 본인이 긴장하지 않고 제일 편안하다고 느끼는 자세로 눈을 감고 5분동안 평화로운 느낌과 경험들을 떠올리면서 명상을 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며, 호흡을 할시에 세번씩 심호흡을 하며 한시간에 1~3회 정도 실시를 하도록 합니다. 또한,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것으로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야 하는데요. 친구를 만나 수다를 떠는것을 좋아한다면 친구를 만나 이얘기를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길 바라며, 맛있는것을 먹어야 스트레스가 풀린다면 맛있는것을 먹고 스트레스를 꼭 풀도록 하자.

 

오늘은 이렇게 만성피로 증후군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만약 피로가 지속이 된다면 처음에는 심각하지 않을수 있으나 그 이후에 반복이 된다면 꼭 극복을 하셔서 활력을 되찾으시기 바라겠습니다. 만병의 근원은 방치시에 심각한 병으로 발전하는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제때제때 진단을 받으시어 건강한 삶 지속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