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산 등산코스 후기 초급자,중급자,고급자, 공영주차장, 화장실

도봉산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봉산 등산코스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지금 방금 다녀왔기 때문에 여러분들께 발빠르게 전해 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바로 시작하였습니다. 만약 초보자분들이시라면 도봉산은 코스가 어렵기 때문에 조금더 쉬운코스로 선택하셔서 산을 오르시기 바라며, 중급자 분들이시거나 고급자 분들이시라면 정상까지 올라가심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도봉산 등산코스

도봉산등산코스

처음에는 호기롭게 친구와 함께 가자 하며 얘기하였지만 막상 가서 오르니 힘들었던 도봉산 오늘은 평일이었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없었는데요. 여러분들도 만약 도봉산을 가실것이라면 이른 시간에 출발하기를 바랍니다.

저는 9시반부터 시작하여 1시에 하산을 하여 도착하였는데요. 자운봉까지 친구와 함께 하기로 했지만 경사와 돌이 너무 심하고 장비의 부족으로 인해 자운봉 200m를 남기고 마당바위를 찍고 내려왔습니다.

도봉산 등산코스 챙겨야할 장비

도봉산은 오르기전에 꼭 챙겨야 하는 등산장비들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알려드릴께요.

1. 아이젠 (도봉산은 돌이 매우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젠을 챙기시는것이 좋아요. 만약 챙기시지 않았다면 아래의 파는곳이 많으니 하나사셔서 가는것도 좋습니다.)

2. 등산화(그냥 운동화 절대 안되요 미끄러질 위험이 너무 크며, 경사가 심합니다. 꼭 등산화 신고 가셔야되요.)

3. 무릎보호대 ( 경사가 심하므로 무릎에 무리가 많이 갈수 있습니다. 무릎보호대 착용해주세요.)

4. 땀을 닦을 손수건

5. 등산장갑(손으로 돌과 나무를 잡고 갈일이 많으실꺼에요 손이 다치지 않게 장갑 챙기세요.)

6. 당충전바

7. 식사(김밥, 계란)

8. 물500ml

9. 휴지, 마스크

도봉산 등산코스 초급자, 중급자, 고급자

나의 도봉산 등산코스

나의도봉산등산코스

올라갈때 : 도봉탐방지원센터→도봉대피소→산악구조대→석굴암→자운봉

하산할때 : 자운봉→마당바위→천축사→도봉대피소→도봉탐방지원센터

초보자

초보자 분들은 아래이 있는 산책길인 둘레길을 돌으셔도 괜찮으실꺼 같아요. 생각보다 돌이 많기에 중간까지 오르시다가 하산하시는게 좋으실수도 있습니다. 또한 오르실꺼라면 마당바위까지 등산장비들을 무조껀 다 챙기신후에 올라가심을 당부드리겠습니다.

중급자

중급자분들은 자운봉, 신선대까지 오르실수 있으실것같아요. 하지만 경사가 심하기 때문에 절대 만만하게 보시면 안됩니다. 꼭 장비 챙기시고 템포를 잘 맞추시어 살살 올라가시길 바랄께요.

고급자

고급자분들은 선인봉, 만장봉, 자운봉, 신선대, 주봉, 마당바위 코스로 쭉 돌으셔서 오셔도 거뜬하실것 같습니다. 고급자 분들이시니 등산장비는 꼭 챙기시고 가시겠죠.

도봉산 등산코스 후기

도봉산나의등반

1. 저는 7호선라인에 살고 있어 지하철을 쭉 타고 7호선 도봉산역에서 내리면 됐었는데요. 내리시면 위에 보이시는데로 1번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2. 에스컬레이터로 내려오시면 바로 도봉산가는 길목이 앞에 보이실꺼구요. 다른 출구로 나오시면 터널 같은곳을 쭉 걸어오시게 되면 도봉산가는 길목이 보이실꺼에요.

3. 1번출구로 나오게 되면 바로 이렇게 횡단보도가 보이게 됩니다. 이곳은 입구가 아니기 때문에 이곳을 지나야 도봉산입구가 나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릴께요.

4. 계단을 올라오셔서 왼쪽으로 꺽어서 걸어가세요. 생각보다 짧지가 않아 5~10분정도는 걸으셔야 할꺼에요 쭈욱 따라오세요. 만약 길을 모르시겠으면 앞에 등산복을 입고 계시는 분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5. 가시다보며 먹거리들이 많이 보일꺼에요. 그럼 제대로 가시고 계신겁니다. 도로가 보이시면 오른쪽으로 꺽으세요. 그리고 걸어오시다보면 공영주차장이 보이실꺼에요.

6. 지하철이 아니고 공영주차장에 차를 대실분들은 운영시간은 8시부터~10시까지이며, 5분당 170원입니다. 또한, 요금할인은 80%, 50%, 30%, 면제가 있으니 위의 사진을 확대해서 확인해주세요.

7. 중간에 도봉산 가는길 이라고 써있는곳이 보이실꺼에요. 쭈욱 걸어가세요. 이곳이 나오면 7~8분정도 가시면 입구가 나오실꺼에요.

8. 올라가시게 되면 등산복을 파는곳이 엄청 많이 보이실꺼에요. 그렇게 되면 제대로 오신것입니다. 쭈욱 따라서 올라와주세요.

9. 드디어 도봉산 입구에 왔습니다. 자 이제 올라가보실까요? 오늘은 평일이기도 하고 시간도 이른대다가 날씨가 좋지 못했기 때문에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요. 조금더 날씨가 맑은날 갔으면 휠씬더 좋을뻔했습니다.

10. 앞에 보면 위에 큰 전광판이 보이실꺼에요. 그 부분이 시간이 나오는데요. 올라가시기 전에 시간을 확인하고 올라가시면 내가 언제 출발했는지 알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11. 아까 길을 따라 올라오시게 되면 위의 안내판을 보이실꺼에요. 당연히 북한산생태탐방원, 둘리길 쪽으로 가셔야 겠죠.

12. 산을 타기전 마지막 수세식 화장실에요. 그렇기에 여러분들 올라가기전 화장실 꼭 다녀오세요. 화장실이 중간중간에 있긴 하지만 불편하실수도 있어요.

13. 저는 자운봉을 갈것이기에 자운봉 쪽으로 갔습니다. 여러분 앞에 보이시는 차 있는 쪽으로 가시지 마세요. 길은 자운봉쪽으로 먼저 가시는게 맞습니다.

14. 도봉산 올라가기 초입입니다. 매우 편해보이시죠. 하지만 점점 지옥을 맞보실것이니 절대 쉽게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자 이제 올라갑니다.

15. 자 자운봉 2.5km 남았습니다. 아까 3km 남았었죠. 500m 올라왔습니다. 여기까지 올라오는것은 순조로웠으며, 매우 금방올라왔어요.

16. 자운봉 2.1km 까지 올라왔습니다. 자운봉쪽으로 가시게 되시면 천축사, 도봉대피소를 지나치며, 반대쪽으로 가게 될시에는 우이암으로 가시는 길목이 나옵니다.

17. 자 이렇게 돌바위가 서있는곳부터 난코스의 시작입니다. 각오하시고 올라가주세요. 그리고 올라가실때 발을 헛디뎌 다치실수도 있으니 아래의 돌과 모래들을 잘 확인하시고 올라가주세요.

18. 보이시죠 거의 돌계단이라고 보시면 되요. 또한 산이 매우 험하기 때문에 계단도 들쭉날쭉 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잡고 올라갈것이 없기 때문에 아이젠 챙기셔야 되요.

19. 어느정도 올라가시면 만월암과 석굴암 갈림길이 나오게 됩니다. 저희는 석굴암을 선택하여 올라갔어요.

20. 자운봉이 0.7km 남았습니다. 700m 남은것이죠. 지금까지 2.3km 올라왔습니다. 여기까지 올라오는데는 1시간 10분정도 소요된것 같습니다.

21. 그리고 이 위치는 산악구조대 위치에요. 이곳에 카페처럼 앉아서 쉬는 공간이 있으니 점심을 드셔도 되며, 간식을 드셔도 될것 같습니다. 또한 만약 힘드신분들은 이곳에서 쉬다가 내려가셔도 되실것 같아요.

22. 자운봉을 200m 남기고 마당바위 쪽으로 내려왔는데요. 장비 준비가 부족하여 아이젠과 무릎보호대를 챙기지 못했어요. 더이상 올라가기에는 내려올때 부상이 있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 아쉽지만 돌아서 마당바위로 내려왔습니다.

23. 마당바위에서 사진을 한방 찍었습니다. 돌이 생각보다 경사가 졌기 때문에 떨어지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라며, 점심등 쉬었다가 가셔도 되실것 같아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미세먼지가 심하여 경치가 깨끗하게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24. 3시간 10분만에 완등을 했습니다. 여러분 내려오실때 꼭 조심하셔서 내려오세요. 그리고 마당바위쪽의 코스가 휠씬 험하지 않기 때문에 올라가실때는 마당바위 코스로 올라가시는것을 추천드릴께요.

도봉산 등산코스 마무리

오늘은 도봉산 등산코스 에 대해 이모저모를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 도봉산은 절대 만만히 볼 코스가 아니기에 등산복, 등산장비 단단히 챙기시어 등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올라가시다가 중간에 힘드실것 같으시면 다시 입구로 돌아가시길 당부드리겠습니다. 그 이유는 무리하시다가 다치실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즐거운등산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먹는방법
노니 효능 효과
보스웰리아 효능 정리
매스틱검, 매스틱 효능 알고먹자 추천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꼼꼼히 알아보기
피크노제놀 효능, 복용법, 갱년기에 좋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