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 6가지, 예방법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 6가지, 예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에 대해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도 요즘 눈물이 자주 나 왜 그런지 이유를 찾아보았는데요. 그 이유 안구건조증 때문이었습니다. 저도 이런 이유때문에 눈물이 날것이라 생각을 못하였기 때문에 여러분들께서도 만약 요즘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내용을 보시고 도움을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눈물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대부분은 환절기나 날씨가 추울때 눈물이 흘렸던 경험이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유류증이라고 불리우며 눈물흘림증이라고도 한다고 하는데요. 눈물이 흐르는것을 심할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께서 내가 눈물을 흘리는 이유가 무엇인지 어떠한 질환때문은 아닌지 잘 인지해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몇가지 이유를 알려드릴께요. 

 

눈에 도움되는 영양제 및 음식 클릭을 통해 알아보세요.

 

루테인지아잔틴효능,선택알아보기

 

눈에좋은음식10가지알아보기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

 

1. 유류증 (눈물흘림증)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 첫번째는 유류증은 눈물길이 좁아지거나 막히면 눈에 고여 있는 눈물이 눈꺼풀 밖으로 흘러 넘쳐 생기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눈꼽이 자주 끼며, 눈 밖으로 눈물이 흐르는 증상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또한, 눈물길 협착을 오래 방치하면 눈물주머니인 누낭에 염증이 생겨 안구, 눈꺼풀 등 주변 조직에 염증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유류증의 원인은 노화 , 약물 등의 의해 눈물길이 좁아지는 편이니 화장을 자제 하시길 바라며, 오래시간 컴퓨터, 휴대폰을 자제하고 , 스트레스 , 수면부족도 피하시길 당부드리겠습니다. 

 

2. 안구건조증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 두번째는 눈이 촉촉하지 못하고 건조할때 발생을 하는데요. 이는 안구건조증이라고 합니다. 안구건조증에 걸리게 되면 눈물이 자주 나게 되는데요. 안구건조증의 이름과는 다르게 눈이 건조해지면서 눈의 이물질이 들어간것 같은 느낌이 들기에 눈에서 눈물이 수시로 나게 됩니다. 저 또한 안구건조증이 심해 눈물이 많아졌는데요. 안구건조증은 이외에도 눈에 각종 염증, 두통 , 안압통 등도 같이 동반이 되니 평소 관리를 아주 잘 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3. 눈의염증 ( 결막염 )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 세번째는 눈의염증 결막염 같은 증상이 있을때 발생을 하는데요. 결막염 등의 눈에 염증이 일게 되면 눈이 충혈되면서 붓거나 가렵고 심한 이물감 또한 느끼게 되면서 눈물을 심하게 흘리게 됩니다. 그렇기에 평소 먼지, 동물의 털, 꽃가루 등의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며 원인에 따라 안약 및 인공눈물으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4. 눈꺼풀의 이상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 네번째는 눈꺼풀의 이상 때문인데요. 눈꺼풀은 안구를 보호해주고 눈의 눈물을 공급해주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헌데 눈꺼풀에 질환이 생기게 되어 안이나 밖으로 밀려나게 되면 눈깜빡임이 제대로 되지 않아 눈물이 쏟아질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심하다면 교정 꼭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5. 각막 상처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 다섯번째는 각막에 상처가 났을땐데요. 만약 여러분들께서 눈에 이물질이 심하게 들어갔다가 가정할 경우 눈을 심하게 비비게 되면 눈겉에 있는 각막이 다치게 됩니다. 이때, 심한 통증과 함께 눈물이 자주 나게 되는데요. 그렇기에 눈에 만약 이물질이 들어 갔다 하여도 눈을 심하게 비비지 마시고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제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눈의 노화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 여섯번째는 눈의 노화인데요. 눈이 노화가 되면 눈물샘이 위축되면서 호르몬이 줄고 눈물이 생성되는것이 감소된다고 합니다. 또한, 코의 눈물관도 좁아져 눈물이 넘쳐 흐르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만약 이같은 증상이 심해지게 된다면 눈물관을 넓히는 조취를 취해야 된다고 하니 미리미리 눈이 노화 되지 않게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 예방법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를 잘 살펴본 결과 눈을 제대로 관리 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을 하는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평소 눈관리 잘 하셔야 할것 같은데요. 아래에서 간단히 예방법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물감을 없애준다 :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는 이물감이 많아서 그럴수도 있어요. 그렇기에 눈을 이물감이 있을때 인공눈물로 잘 세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눈의 영양소를 잘 보충해주기 : 눈의 노화예방과 건강을 위해서는 눈의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여 주시는것이 중요한데요. 평소 비타민 A, 비타민 B, 안토시아닌, 타우린 등이 들어 있는것을 드셔주시기 바랍니다. 
  • 눈의 좋은 녹색채소를 많이 먹는다. : 시금치, 당근, 브로콜리, 케일, 호박 등등
  • 눈에 좋은 차 마셔보기 : 마리골드 꽃잎차, 구기자차, 결명자차 
  • 눈에 좋은 영양제 먹기 : 루테인, 자이잔틴 등등 
  • 눈의 안구운동으로 눈 근육 달련시켜 주기 

 

오늘은 이렇게 눈물이 자주 나는 이유 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눈은 우리 신체에서 매우 중요한 기관이기에 평소 건강을 지켜주어야 할 매우 중요한 건강요소입니다. 그렇기에 꼭 눈관리 소홀히 하시지 마시고 눈건강 챙기시길 바라며 모두모두 건강한 눈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