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낮추는 법 여러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압 낮추는 법 여러가지 방법 에 대해 소개하려 하는데요. 혈압이 올라가게 되면 혈관 손상이 되고 이러한 혈관 손상으로 인해 각종 합병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특히 혈압은 머리 쪽에서 생기는 것이니 머리와 가까운 눈에 손상을 입게 되면 심한 경우 시력을 잃을수도 있게 되며, 머리에 있는 혈관이기에 뇌질환 등 목숨에도 위험이 도사리게 됩니다. 그렇기에 평소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주기적으로 검사를 통해 나의 혈압을 확인하고, 고혈압을 이미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혈압을 낮추는 노력을 계속 하셔야 하는데요. 그럼 높아진 혈압을 낮출수 있게 하는 방법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혈압 낮추는 법 의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혈압 낮추는 법 여러가지 방법

 

혈압 낮추는 법

혈압 낮추는 법

혈압 낮추는 법에 대해서 아래에 여러가지 방법들을 소개하려 하는데요. 그 전에 꼭 다짐을 하시고 따라하셔야 합니다. 혈압 낮추는 법 은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규칙적으로 이를 지키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죠. 그 쉬운 방법은 바로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입니다. 이런 얘기가 있잖아요 규칙적으로 자고, 먹고, 싸고 하는것은 매우 중요하다구요. 여기에 건강의 핵심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혈압 낮추는 법 도 예외는 아니겠죠. 또한, 마지막으로는 예방도 매우 중요하니 건강검진을 필수 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더욱 자세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혈압 낮추는 법 생활습관 10가지

 

 

1. 금연하기 

혈압 낮추는 법

담배가 몸에 해로운 것은 모두 다 아는사실이죠. 이는 혈압 낮추는 법에도 예외는 아닌데요.  혈압이 높은 환자들이  흡연을 하게 되면 뇌심혈관질환에 더 잘 걸릴수 있다고 해요. 이는 흡연시에는 순간적으로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이 올라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흡연을 하는 것은 다른 건강상의 문제도 야기할수 있기 때문에 꼭 금연을 하도록 합시다. 

2. 아침 식사는 거르지 않기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삼시세끼를 먹는 것은 매우 중요해요.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아침을 거르기 일수 입니다. 하지만 아침을 먹는 것은 혈압 낮추는 법 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이는 아침을 먹어주는 것만으로도 혈압을 자연스럽게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아침을 하루 세끼 중 제일 많이 먹기 되면 몸무게 감량도 많이 할 수 있을 뿐더러 혈압이 비교적 낮다는 연구결과도 나왔기 때문에 아침 식사는 거르지 않고 되도록 세끼 중 많이 먹도록 해봅시다.

 

3. 커피 등 카페인이 포함된 음식 줄이기

혈압 낮추는 법

카페인이 들은 음식 중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음식은 커피죠. 하지만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커피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지나치게 카페인을 섭취했을 경우 혈압이 단기적으로 올라갈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따라서 커피 등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는 음료는 하루에 2잔 이상 마시지 않도록 합시다. 

 

4. 금주 하기

술 마시는 것도 또한 혈압 낮추는 법 에서는 좋지 못한 행동인데요. 특히 혈압이 높으신 분들에게는 쥐약이라고 할 정도로 안좋다고 해요. 이는 술을 적당히 마시는 분들은 없기 때문인데요. 적당히 마시면 상관없지만 대부분에 분들은 한 두잔 마시다보면 과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에요. 또한, 개인마다 알코올 분해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한두 잔 술도 혈압에 영향을 줄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에 술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5. 짜게 먹지 않기

혈압 낮추는 법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이 짜게 먹는 분들이 많죠. 한 연구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하루 평균 염분 섭취량이 4.848mg 로 매우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하루 평균 염분량이 1,500mg 이하로 제한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혈압이 높다면 식단은 짠음식인 젓갈이나 찌개, 국 등은 자제하시길 바라며 채소 위주에 저염식 식단을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6. 규칙적인 운동하기

혈압 낮추는 법 중 제일 중요한 방법으로는 운동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운동은 건강을 위해 필수조건으로 빼놓지 말고 해야할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때, 신체에 무리가는 운동을 하라는 것이 아닌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하루에 꾸준히 적당한 시간을 정해서 유지 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유산소운동을 하루에 30분만 해도 혈압 조절에 상당한 효과를 가져올수 있다고 하니 꼭 실천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운동은 혈액순환에 매우 좋기때문에 각종 질병에도 큰 도움이 되니 규칙적인 운동 하시길 바랍니다. 

 

7. 바나나 섭취하기

혈압 낮추는 법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과일 먹을 때도 매우 신경을 써야 한다고 하는데요. 협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과일은 바로 바나나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나나에는 다량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추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칼륨이 많은 함유되어 있는 과일은 사과, 오렌지, 토마토 등이 있으며, 야채에는 오이, 콩 등이 있으니 이를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8. 충분한 일광욕하기 

운동하는 것도 혈압 낮추는 법 에 매우 큰 도움이 되지만 일광욕을 하는 것도 그 만큼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햇빛을 잠깐 쬐어주는 것만으로도 혈압을 낮추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 D 수치가 낮으면 고혈압이 발생할수 있으며 이처럼 혈압이 상승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햇빛을 쬐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비타민 D가 생성되니 하루에 20분 정도는 꼭 햇빛을 쬐어 주도록 노력합시다. 

 

9. 저녁식사 후 산책해보기

혈압 낮추는 법

아침에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밥을 먹고 난후 저녁에 산책을 하는 것 또한 혈압을 낮추는 데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하는데요. 아무리 활발하게 움직이는 사람이라도 오래 동안 앉아 있는다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저녁 식사 후 적당한 산책은 혈압을 낮춰주는데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10. 정기적인 검진을 하라. 

위에 내용도 매우 중요하지만 중간중간 나의 몸을 체크 하여 주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건강검진을 받았을 시 나의 혈압에 약간에 문제가 있거나 고지혈증이 있는 분들은 다른 사람보다 혈압에 이상이 있을수도 있으니 정기적인 검진을 한번씩 꼭 받길 바라며 평소의 습관과 예방을 통해 꼭 중간점검을 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합시다. 

 

오늘은 이렇게 혈압 낮추는 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건강은 건강할 때 관리를 해야하지만 건강의 적신호가 왔을 때 예방하는 것 또한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적신호가 왔을 때 간과하여 넘어가지마시고 제때제때 예방과 관리를 하여 다시 푸른신호등으로 바꾸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