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으로 해결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으로 해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종아리 통증 가끔 느끼시나요? 대부분 종아리 통증 을 느끼시는 분들은 오래 서있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서 다리의 혈액 순환이 되지 않거나 선척적으로 혈액순환이 되지 않는다거나 몸이 잘 붓는 다거나 대부분의 이유는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 종아리 부분에 피가 몰려 통증까지 느껴지는 것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종아리 통증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며 해결방법인 요가링 사용법 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으로 해결

 

종아리 통증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먼저 요가링 사용법을 설명하기 전에 여러분들 종아리 통증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대부분은 남성들보다 여성들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높은 신발을 자주 신거나 오래 서 계시는 분들께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통증은 종아리에만 국한 되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요. 발바닥과 뒷꿈치 통증도 같이 느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아리는 우리 몸에서 펌프기능을 하며 정맥을 순환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이때, 종아리 근육이 경직이 되면 하지 정맥의 순환에 문제가 생겨 종아리와 발바닥까지 통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종아리 통증을 유발하는 근육은 비복근과 전경골근 이라는 근육이며, 이 근육에 문제가 생기면 종아리 통증과 발바닥 통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그럼 이러한 종아리 통증을 해결하는 방법도 알아봐야 되겠죠. 밑에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아리 통증 해결하는 방법

 

 

요가링 사용법 과 볼, 폼롤러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재료 : 폼롤러 , 공, 요가매트, 요가링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1. 먼저 요가링을 준비해주세요. 요가링은 인터넷에도 팔고 있으니 손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고 구매를 하시고 싶으신 분들이 있으면 큰 도서관 반디앤루니스 같은곳에서도 팔고 있으니 그곳에 가보셔도 좋으실꺼에요.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2. 요가링을 다리에 끼워 주셔야 하는데요. 위에 주황색 요가링은 좀 타이트 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하나는 보라색을 구매 하였습니다. 여기서 팁은 조금 타이트 한 요가링으로 주문하세요. 그래야지 효과가 배가 됩니다.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3. 요가링을 끼우실때는 모양을 잘 확인하셔서 끼워주셔야 하는데요. 유자 몸양으로 보시고 끼워주세요. 처음에 보고 잘못끼워서 자극이 오지 않았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보라색 링을 그대로 가져오셔서 종아리에 끼워주시면 되요.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4. 두개다 끼운 모습인데요. 보시면 잘 끼워 졌지요. 끼우실때 양쪽에 끝부분이 다 닫게 끼워주셔도 되며 종아리 부분이 꽉 조이게 끼워주시면 됩니다.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5. 다 끼셨으면 일어나 주세요. 요가링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발꿈치를 들었다 놓았다 하시면 자극이 더 많이 옵니다. 그리고 생활속에서도 매우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는데요. 끼시고 왔다갔다 걸어다니셔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지속시간은 다리가 풀리실 때까지 하시면 될꺼 같아요. 그리고 자주 이용하다보면 다리가 날씬해지는 효과도 있으니 가격대비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  요가링 정리 -

1. 요가링을 이용해서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세요. 원하시는 만큼 하셔도 되지만 30분에서 1시간 정도 지속해주세요. 
2. 요가링을 이용하는 방법은 그냥 걸어다니셔도 되며 발꿈치를 들었다 놓았다 해주셔도 자극이 가며 종아리가 풀어집니다. 
3. 반복은 5회씩 10세트를 해주세요. 

 

볼 이용하여 발지압하기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1. 요가링으로 종아리를 풀었다면 발바닥 지압을 해주면 그 효과는 배가 되는데요. 먼저 딱딱한 볼을 준비해주세요. 야구공이 있으시면 야구공으로 하셔도 되요.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2. 볼로 지압하는 것은 볼에 발을 얹고 무게를 아픔을 참을 만큼 실어주시면 되는데요. 발바닥 위부분 부터 지긋이 눌러주시면서 굴려주세요. 그리고 자극이 많이 오는 곳을 집중적으로 눌러 줍니다.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동영상을 첨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바닥 볼 지압은 이렇게 하시면되요.

 

- 볼 정리-

1. 볼을 발바닥 밑에 두시고 위부터 아래 부분 까지 차례차례 굴려주세요.
2. 아픈 부분은 덜 아플때까지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지  아침에 좀 더 풀어지심을 느끼실꺼에요.

 

폼 롤러 이용하기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1. 폼 롤러 도 이용하시면은 종아리 통증 을 해결하는데 매우 좋은데요. 먼저 폼 롤러를 가로로 놓아주세요. 그리고 나의 종아리를 올리시면 되는데요.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2. 폼 롤러를 올려두셨으면 다리를 꾹 눌러서 종아리부터 발목까지 폼롤러를 굴려주세요. 생각보다 종아리 속까지 시원하심을 느끼실 꺼에요. 폼 롤러 도 동영상을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  폼 롤러 정리 - 

1. 폼 롤러 는 종아리를 푸는 쪽의 반대쪽을 들어 굴려주셔야 됩니다. 
2. 반복은 양쪽으로 5번씩 10세트를 해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종아리 통증 요가링 사용법 으로 해결 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저도 근래에 종아리에 통증을 느껴 시작하게 된 종아리 푸는법 이라 여러분들께 소개시켜 드리고 싶어 제가 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적어보았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하체 부분이 순환 되며 종아리가 붓고 아픈 느낌들이 사라지실 꺼에요. 그렇기에 꾸준히 해보시기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