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나의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나의 후기 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혹시 역류성 식도염 가지고 있으신 분들 계신가요? 저는 역류성 식도염으로 6년간 고생한 일인 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한번 생기니 잘 낫지도 않고 괜찮아 졌다 싶었다 하면 재발하고 또 재발하고 여간 낫지 않고 계속 고생시키기 일수 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저의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여러분들도 역류성 식도염 으로 고통 받고 계신분들이 있다면 저의 후기 보시고 꼭 한번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나의 후기

 

역류성 식도염 이란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을 이야기 하기 전 간단히 역류성 식도염 증상에 대해 설명을 해드릴까 하는데요. 한마디로 말해 음식물이 내려가지 않고 다시 위로 올라오는 증상을 이야기 합니다. 또한, 이러한 증상으로 인하여 위장에 있는 위산이 거꾸로 올라와 식도 점막을 손상시키게 되며 이같은 현상으로 인해 가슴의 뜨거운 느낌과 가슴 쓰림 심하면 구역질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자세한 증상 소개는 아래의 내용을 첨부해 드리오니 밑에 글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연관글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나의 후기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역류성 식도염은 한번 생기면 잘 낫지 않기 일수 인데요.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을 보시기 전에 꼭 밑에 있는 내용을 따라하셔서  지긋지긋한 역류성 식도염에서 꼭 탈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차례차례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역류성 식도염 위산 저하, 위산과다 자가 테스트 해보기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자가 테스트 하는 방법은 간단한대요. 베이킹 소다 식초 등 여러가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저는 밥을 먹고 난 뒤 속이 쓰린지 먹고 나서 조금 지난 후 속이 쓰린지 또한, 밥을 먹고 난 후 언제 더부룩 한지에 대해서 집중하였습니다. 만약 밥을 먹고 난 후 속이 쓰리시다면 위산 과다일 확률이 많으며, 밥을 먹고 난후 2시간 뒤에 속이 쓰리고 더부룩 하다면 위산 저하일 확률이 많습니다. 이렇게 위산과다 인지 위산저하 인지 먼저 체크하는 이유는 병원에 가면 위산 저하라고 판단을 하기 힘들어 약 처방을 위산 과다에 맞춰 제산제를 처방해 주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자연치료를 하실 때는 먼저 꼭 위산저하, 위산과다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2. 아침에 일어난 후 미지근한 물을 꼭 마셔주세요.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아침에 일어난 후 미지근한 물을 마셔주는 것은 매우 중요한대요. 이때 중요한 것은 밥먹기 30분전을 지켜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냉장고에 물을 집어 넣으셔서 물이 차갑다면 물을 조금 끓여서 드셔주세요. 다시 얘기로 돌아가서 30분전에 미지근한 물을 먹는것은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위산이 나오게 되는데 위산이 씻겨 내려갈수 있으니 미리 먹어주시는 것이며 이 법칙은 삼시세끼를 먹을때 다 똑같이 적용됩니다. 또한, 식사를 할시에 물을 드시지 말아주세요.

3. 삼시세끼를 규칙적으로 먹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삼시세끼를 규칙적으로 먹는것 또한 매우 중요한대요. 규칙적으로 식사를 함으로써 위산이 제때제때 기능을 발휘 할수 있어 위의 염증과 위산이 나왔을때 역류를 방지 할수 있습니다. 단, 과식은 금물입니다. 과식을 하게 되면 음식물이 거꾸로 역류 할수 있어 꼭 음식물 섭취시에는 정량을 먹어주세요. 

 

4. 먹는양보다 조금 덜 먹어주세요.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평소 드시는 양이 있으시죠. 이때, 평소 드시는 정량 보다 조금 덜 드셔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시게 되면 역류를 하는 것을 방지 할수 있게 됩니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시분들은 과식과 야식으로 인해 생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식을 하고 야식을 드시지 않게 되면 매우 호전되시는 것을 느끼실수 있으실 꺼에요.

 

5.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줍니다.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한대요. 격한 운동이 아닌 저녁 식사를 한뒤 한시간 후에 가볍게 1~2시간 동안 걷기와 조깅을 반복하여 줍니다. 그럼 소화도 잘될 뿐더러 깊은 잠을 잘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6. 음식을 먹을때 쪄서 먹어주세요.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만약 역류성 식도염이 심하신 분들이라면 음식을 쪄서 먹어주시면 매우 좋은데요. 식단은 왠만하면 야채를 위주로 먹어주시되 나물 등 갖가지 채소와 음식들은 쪄서 드셔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소화도 잘될 뿐더러 야채 위주이기 때문에 면역력 증강 염증 치료 등에 매우 좋습니다. 단, 생야채는 생각보다 소화에 좋지 않으니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7. 매운음식, 짠음식, 커피, 초콜릿, 탄산을 피해요.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매운음식, 짠음식, 커피, 초콜릿, 탄산 은 피하시는게 좋은데요. 이러한 음식들은 위에 부담을 주고 자극적인 음식이기 때문에 식도염을 악화시킬수 있습니다. 특히 커피와 매운음식은 염증을 더욱 악화 시키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신분들께는 쥐약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되도록이면 위에 음식들을 당분간 먹지 말도록 합시다. 

 

8. 먹고 절대 눕지 않습니다. 

 

먹고 절대 눕지 마세요. 만약 식사를 하셨다면 눕는것은 매우 안좋은 습관인데요. 특히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먹고 절대 눕지 말도록 합시다. 눕게 되면 식도 하부 괄약근에 부담을 주게 되어 느슨해 진부분이 열려 역류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음식물이 들어간 상태에서 눕게 되면 음식물이 다 위쪽으로 쏠리게 되겠죠 그렇기에 절대 눕지 말도록 합시다. 

 

9. 밀가루 음식은 피해주세요. 

 

당분간은 밀가루 음식을 먹지 말도록 합시다. 밀가루 음식을 먹게 되면 소화도 잘 되지 않으며 음식물이 위에 오래 남아 있기 되어 위가 부담을 느낄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위주로 먹도록 합니다. 또한, 많이 악화가 되었을 경우에는 죽을 시작으로 밥을 드시도록 합니다. 

 

10. 베타카로틴이 들은 음식 먹어주기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는 음식을 먹어 주시는 것 또한 매우 좋은데요. 베타카로틴은 소화흡수를 도와주는 능력이 있어 역류성 식도염을 치료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예를들어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은 호박이며 구기차 차 또한 마시면 도움이 되니 아침에 미지근한 물을 먹을시에 한컵씩 드셔보세요.

 

 

 

 

오늘은 이렇게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 나의 후기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병원을 가도 계속 역류성 식도염 이 낫지 않아 저의 문제점을 찾고 개선시키려 노력한 결과 지금은 매우 괜찮아져 음식에 대한 두려움 또한 사라졌습니다. 그전에는 식도염 뿐만아니라 한군데가 안좋아지니 위, 장 까지 안좋아져서 만약 식도염이 있으신 분들은 다른 곳에도 영향을 끼칠수 있으니 한 곳에 문제가 있으시면 빠르게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정도야 뭘 하는 생각으로 간과 하시게 되면 나중에 큰 결과를 초래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조기에 치료를 당부해 드립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저는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