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심한 이유

입냄새 심한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냄새 심한 이유 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가끔 내입에서 입냄새 가 난 다거나 다른 사람으로 인해 입냄새가 난다고 얘기를 들은 적이 있으신가요? 그러시면 밑에 내용들을 한번 보시고 실천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입냄새가 나게 되면 입냄새로 인하여 사람의 인상조차 달라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른 질병으로 인해 입냄새가 나는 것일수도 있으니 그냥 간과 하시고 넘어가시면 안되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입냄새 심한 이유 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입냄새 심한 이유

 

입냄새 심한 이유 

 

입냄새 심한 이유

만약 당신이 입냄새가 심하다면 밑이 내용을 주목해주세요. 그리고 나의 입냄새가 밑에 내용에 해당되는 것 같다면 나의 습관을 고치시길 바랍니다. 

 

 

1.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 

 

입냄새 심한 이유

입안이 건조하게 되면 입이 마르면서 박테리아가 어마어마하게 증식을 할수 있는 조건이 생성되는데요. 그 이유는 이반의 건조함으로 인해 입속 박테리아와 싸우는 침의 생산을 방해하여 감소시키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입냄새가 심하다고 생각하시면 나의 물 마시는 상태를 체크하여 물을 충분히 마셔 주시기 바랍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입냄새 말고도 몸에 다양한 기능을 하기 때문이죠.

2. 성분이 강한 조미료 멀리하기.

 

입냄새 심한 이유

여러분들 음식을 드실때 조미료를 얼마나 넣어서 드시나요? 입냄새가 나게 하는 조미료 즉 설탕이나 고추장, 된장 입에서 냄새가 나게 하는 음식을 먹거나 채소 나 허브 등 생마늘, 양파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강한 조미료나 입냄새를 심하게 하는 야채들을 먹게 되면 입냄새를 더욱 심하게 만들어 상대방을 불편하게 만들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이러한 음식을 드셨다면 꼭 입안을 가글을 하거나 물로 한번 헹구어 청결하게 다시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3. 목의 문제나 코에 문제일수 있다. 

 

입냄새 심한 이유

편도결석과 비염의 문제일수도 있는데요. 본인의 혀상태를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본인 혀에 설태가 끼여있다고 하면 양치질을 할 때 혀를 꼼꼼하게 닦아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설태는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으로 인해 생기는 것인데 이 것으로 인해 입냄새를 강력하게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편도 결석은 음식물 찌꺼기나 세균 타액이 편도선 작은구멍에 뭉쳐 생기는 것인데 목구멍에서 힌색이나 노란색 쌀알을 발견했다면 구강 검진은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그리고 마지막으로 비염이 있으신 분들도 입냄새의 원인이 비염 때문일수 있다고 생각하셔야 하는데요 비염이 있으신분들은 코가 목뒤로 넘어가 이로 인해 입에서 냄새가 날수도 있습니다. 

 

4. 입안을 관리하지 않는다. 

 

입냄새 심한 이유

치아의 상태로 인해 입냄새가 날수 있는 원인이 될수도 있는데요. 만약 입안을 제대로 닦지 않고 있다고 생각할 경우에는 입안을 신경써서 닦아 주시기 바랍니다. 입냄새가 나는 원인은 치아 위생 불량이 7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특히 치솔질을 할때 시간이 짧다면 3분정도로 지키시어 아래 위로 꼼꼼히 닦아 주시길 바라며, 구강 청결제인 가글이나 치실을 이용하셔도 그냥 이를 닦는 것보다는 더 깨끗하게 입안을 관리 하실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5. 안좋은 음료를 자주 마신다. 

 

입냄새 심한 이유

안좋은 음료들은 침의 생성을 늦 출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나 커피를 좋아하여 커피를 자주 드시는 분들은 구강 건조증이 발생할 확률이 높으므로 입건조증을 유발해 입냄새를 유발할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줍니다. 그렇기에 술과 커피는 조금 자제하시는게 좋으실 것 같습니다. 

 

6.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입냄새 심한 이유

구취가 심할 경우에 건강상의 문제가 있어 입냄새가 날수도 있는데요. 만약 나에게 암이 발생했다거나, 간 기능 등 대사성 질환이 발생하게 되어 입냄새가 날수도 있습니다. 입에서 만약 달콤한 냄새가 난다거나 과일 냄새가 난다는 느낌이 들게 되면 당뇨병성 케톤산혈증의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암모니아 냄새가 나시는 분들은 신장 기능이 저하 되면서 타액 요소 농도가 증가하게 되어 입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계란 썩는 냄새가 나게 된다면 간건강이 좋지 못한것으로 황화합물이 배설 시키지 못해 쌓이게 되어 입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입냄새 심한 이유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만약 나에게 입냄새가 난다면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꼭 한번 어떤식으로 입냄새가 나는지 확인하시어 나의 건강상태 꼭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입냄새는 나의 구강 상태가 청결하지 못하다는 것으로 꼭 양치질과 구강청결제를 활용하여 입냄새가 심해지시는 것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