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가점제 계산 따라하기

청약가점제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약가점제 계산 따라하기 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요즘 젊은부부 부터 해서 노년층까지 내집마련을 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인분들이 많으시죠. 최근 부동산 시장은 꾸준히 청약의 경쟁률이 높아지고 통장을 소지하고 있어도 어떻게 활용해야 될지 몰라 흐르는데로 냅두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민영주택 같은 경우에는 미리 나의 청약가점제 점수를 확인할수 있어 계산을 해볼수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보시고 미리미리 체크해 놓으시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청약가점제 계산 따라하기

 

청약가점제 란?

 

먼저 청약가점제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부터 알아야 겠죠? 해당항목은 무주택기간, 통장소지기간, 부양가족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청약가점제 계산으로 알아보기 전에 점수를 먼저 알아보면 총점은 80점 넘게 받을수 있으며, 최대한 많은 점수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청약가점제란

먼저, 무주택자 기간으로 만 30세가 기준이되며, 결혼을 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혼인신고일이 기준이 됩니다. 1년 미만은 2점 많게는 15년 이상까지 32점이 만점이 됩니다. 

청약가점제계산

특히 청약가점 계산기를 적용했을 경우 기준에 대해서 충분히 알아야지 나중에 잘못 계산하는 일이 없는데요. 부양가족이 0명인 경우에는 기본으로 5점이 적용되며 1명은 10점으로 한명당 5점씩 늘어나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며, 만점은 6명 이상으로 35점이 됩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소지하고 있던 가입기간이 6개월 미만이라면 기본 1점이 부여되며, 15년 이상일 경우에는 만점이 주어집니다. 

 

주택청약 1순위 조건

청약통장을 활용하는 방법으로는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을 채우셔야 하는데요. 먼저 두가지로 나뉜다는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두가지는 국민민영주택으로 나뉘어지며 내가 원하는 것을 잘알고 있어야 그것에 맞게 적용을 할수 있는데요.

청약통장

국민 유형은 국가에서 주최하는 주거건물으로 1년동안 소지하고 있던 이력이 있어야 하며, 납부는 12회가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전용면적은 85m2 를 넘지 않는 선에서 건축이 되는 곳입니다. 

청약가점제활용법

민영은 민간 건설사에서 진행되는것으로 면적은 따로 제한이 없지만 국민과 동일하게 1년동안 기간이 필요하지만, 납부횟수가 아니라 예치금액을 정해두어야 합니다. 또한, 면적에 맞게 입금을 해두고 부족한 금액은 나중에 일정 기간만 채우시면 됩니다. 

 

청약가점제 계산

 

청약가점제 계산은 청약홈에 들어가시면 모의로 아주 간단하게 해보실수 있는데요. 이점수가 정확한 점수는 아니지만 미리미리 예측을 할수 있어 나의 점수를 확인하실수 있으며, 직접 나의 모의계산을 통해 점수 예측과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자 그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청약홈

 

1. 저처럼 청약홈에 들어가셔서 확인을 하시면 되는데요. 들어가시면 오른쪽 밑 부분에 청약연습이 보이실꺼에요. 이부분에서 청약가점 계산기 를 클릭하여 주세요. 

 

청약가점제무주택기간

2. 위에 처음 말씀드린데요. 무주택기간, 부양가족, 청약통장 등 이세가지를 해당 사항에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화살표 부분을 클릭하시면 기간을 선택하실수 있으며, 부양가족부분도 화살표부분을 클릭하셔서 숫자를 입력하여 주세요. 그리고 청약통장 부분을 가입일과 생년월일 입력하시면 됩니다. 

alt="청약가점제"

 

청약가점제부양가족

 

3. 이렇게 위에 그림과 같이 입력한 결과 점수가 확인이 되었는데요. 저는 턱없이 모자라네요. 84점 만점인데 조금더 분발해야겠어요. 

 

오늘은 이렇게 청약가점제 계산 을 체크해 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저도 30대가 넘어서야 내집마련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요즘 여러가지 방안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조금더 이른나이에 알아두셔서 내집 마련 더 일찍 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저는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개발 절차  (0) 2020.11.01
전입신고 필요서류 필수체크  (0) 2020.10.29
분양가 상한제 및 적용지역  (0) 2020.10.19
gtx b노선 정리 기대효과  (0) 2020.10.16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정리 순서 쉽다  (0) 2020.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