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이렇게 하세요

염증수치낮추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염증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어떤반응이 나타나는지 알고 계신가요? 염증은 가볍게 다친 상처부터 감기에 걸렸을때 생기는 염증, 몸 곳곳에 면역력이 떨어져 생기는 염증, 만성염증 등 다양하게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그럼 아래에서 왜 염증을 발생하는지? 염증수치를 낮추는 방법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염증이 생기는 이유

 

염증수치낮추는법

염증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이것은 우리 몸에 손상이 생겼을 때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하나의 방어적인 반응으로 치료를 해달라는 sos신호힙니다. 대부분의 염증은 상처로 인해 바이러나, 세균이 침투했을 경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자연적으로 발생을 하는데요.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통증, 발열, 부종을 동반하기도 하며, 호흡기 염증으로는 비염, 중이염, 기관지염 등이 있고, 안에있는 장기속 염증으로는 식도염, 위염, 장염, 간염, 췌장염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염증은 다양한 곳에서 발생을 하며 꾸준히 평소 생활습관으로도 관리를 할수 있는데요. 아래로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1. 액상과당 등 설탕을 피해라

염증수치낮추는방법설탕피하라

설탕 및 액상과당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들은 염증수치에 좋지 못한대요. 이는 염증을 활성화 시키는 물질인 사이토카인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평소 인스턴트나 물엿이 첨가된 음식들은 삼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마시는 음료수는 꼭 성분을 확인후에 골라 드시기 바랍니다. 

 

2. 식용유를 과다 섭취하지 말자

식용유를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못한대요. 특히 옥수수나 콩으로 제조하는 식용유 같은 경우에 기름에 오마가 6지방산이 과도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오메가 6지방산은 적당히 드셨을경우에만 도움이 되며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염증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적당량을 드셔주시기 바랍니다. 

 

3. 붉은색의 육류를 줄이자

염증수치낮추는방법붉은색육류섭취금지

붉은색의 육루는 염증수치를 높이는 음식중 하나인데요. 그 이유는 붉은 고기에는 포화지방이 다량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체내의 염증이 있다면 붉은고기를 먹음으로써 염증 수치기 높아질수 있으므로 육류 섭취는 되도록 피하도록 하며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대체하여 드셔주시기 바랍니다. 

 

4. 식이섬유 및 유산균 먹기

여러분 대장에서 우리몸의 대부분의 면역이 이루어진다는것 알고 계신가요? 대장에는 유익균과 유해균이라는 면역체계에 영향을 주는 균들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유해균이 많게 되면 몸의 곳곳에 염증이 일어나게 되는 것인데요. 그래서 우리몸에 유익균을 늘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드셔주며, 유산균을 구입하셔서 장내의 환경을 좋게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단 유산균은 6개월 단위로 바꿔주시는것이 좋으며, 본인에게 맞는것을 꼭 찾으세요

 

5. 오메가3를 섭취하기

오메가 3는 우리몸에 아주 좋은 불포화 지방산을 만들어 주는데요. 이는 우리몸에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을 개선시켜 주어 염증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예를 들어 달걀, 생선 등에 많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자주 드셔주시기 바라며, 음식으로만 섭취가 힘들수 있으므로 오메가 3만 되어 있는 제품을 구입하셔서 드셔주셔도 음식을 먹는것보다 많은 오메가3의 섭취가 가능할것 같습니다. 

 

6. 규칙적인 운동하기

염증수치낮추는방법규칙적인운동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것 만큼 중요한것도 없는데요. 하루에 30분씩 걷는것만으로도 우리 몸의 잉ㅆ는 세포드리 활성화 되며,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염증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그렇기에 귀찮더라도 하루에 30분씩은 유산소 운동을 하여 우리몸의 신진대사에 활력을 불어넣어주시기 바랍니다. 

 

7. 카테킨 성분의 차를 드셔주세요.

염증수치낮추는방법카테킨성분차먹기

염증이 생기는 이유는 우리몸에 활성산소가 많이 생기게 되면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이를 줄여주시는것이 염증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에 카테킨의 성분이 많이 들은 차를 마셔주시게 되면 좋은데요. 이는 활성산소를 배출해 내 염증수치를 줄여 주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녹차, 홍차 등에 많이 들어 있으니 자주 음용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8. 생강을 드셔주세요.

염증수치낮추는방법생강먹기

생강은 몸을 따듯하게 만들어 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헌데 이는 염증 완화에도 매우 탁월한데요. 그 이유는 생강의 알사한 맛이 염증을 유발하는 효소를 억제해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브프로펜같은 약제 성분과 비슷한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맛은 쓰지만 가끔 생강을 차로 만들어서 드셔주신다면 염증 완화에 매우 도움이 될것입니다.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바라며 여러분 모두 건강한 생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타트체리 파는곳, 분말, 콜라겐, 원액 어떤것을 사야할까
노니 효능 효과
프로폴리스 효능,부작용, 제품 선택 기준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