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수술 부작용 정확히 알아보고 결정해요

노안수술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안수술 부작용 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눈이 불편하면 일상생활을 하기 매우 힘들어집니다. 아직은 노안이 오기에는 젊은 나이지만 잦은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에 함에 따라 최근 눈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는데요. 또한, 저희 아버님과 어머님께서는 나이가 60대를 훌쩍 넘으셨기 때문에 노안이 이미 오셔서 여러가지 방법을 강구해 보시고 계십니다. 그렇기에 노안수술 부작용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보시길 바라며, 미리미리 관리하셔서 우리의 소중을 눈을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노안

노안

사람의 눈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수정체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어 탄력이 떨어지고 두꺼워지며, 두께를 조절하는 모양체의 근육도 약해지게 됩니다. 한마디로 말해서 물체를 잘 보이게 조절하는 능력이 노화의 따라서 기능이 떨어지게 되는것이죠. 바로 이 현상을 노안이라고 합니다.

 

 

노안 증상 언제부터 시작될까

노안증상언제부터시작

노안 증상은 보통 40대 중반부터 시작이 된다고 하는데요. 주 증상은 시야가 흐려지며, 시력장애를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가까운곳을 보다가 먼곳을 보려고 하면 초점의 변환이 느려지며, 책을 읽을시 눈이 피로하며 두통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대개 부모님들을 보시면 아실텐데요 돋보기 안경들을 많이 쓰시죠 이 현상이 주증상인 노안으로 가까운것을 보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노안수술 종류

노안만 있는 경우에는 돋보기 안경만 맞추면 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심할경우에는 노안수술을 고려해 보아야 된다고 해요. 방법은 크게 세가지가 있으며 아래에서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노안라식

노안수술종류라식

요즘 젊은분들은 눈시력의 회복을 위해 라식, 라섹을 많이 하시죠. 노안라식도 똑같은 방법으로 레이저를 이용하여 교정시킨다고 해요. 다만, 방법은 라식, 라섹과 비슷하지만 눈마다 보는 시각을 다르게 하여 한쪽눈은 근거리, 한쪽눈은 원거리를 보게 만든다고 합니다. 

 

2. 인레이

노안수술종류인레이

각막사이에 얇은 막을 집어넣는 방법이라고 해요. 들어가는 막종류에 따라 카메라 인레이와 레인드롭인레이로 나뉘며, 수술은 비주시안으로 노안라식과 비슷한 방법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3. 다초점 인공수정체 

노안이 올때 백내장도 같이 오는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이 방법은 한번에 다같이 한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다초점 인공수정체는 미리 도수를 계산한 다음 다초점으로 인공수정체를 넣는다고 하는데요. 각각으로 다른 도수를 넣을수도 있으며 양쪽으로 모두 넣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노안수술 부작용

노안수술부작용

노안수술 부작용을 걱정하신다면 먼저 이럴경우는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으신데요.


  1. 백내장이 있다면 라식이나 인레이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녹내장과 황반변성이 있다면 수술할수 없으니 부작용을 걱정하신다면 먼저 다른 눈질환을 치료후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3. 당뇨병이 있다면 눈의 합병증을 유발할수 있기 때문에 노안교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4. 레이저로 각막을 깍아내게 되면 각막이 불투명해지는 아벨리노이양증이라는 병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다고 해요. 그렇기에 이도 고려하여 본인의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라식,라섹은 안구건조증의 부작용, 다초점 인공수정체는 야간 빛 번짐 현상, 인레이는 시력중 근거리는 좋아지지만 원거리는 조금 떨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노안수술시에는 눈의 시력 및 정상적으로 돌아오기까지 6개월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부작용이 없는 수술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눈은 민감한 부분이기에 더욱더 노안수술시 고려를 해야하며, 눈의 다른이상이 있다면 더더욱 고려하여 치료시기를 놓치지 말고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노안 예방

1.눈영양제 챙겨 먹기

노안예방루테인

눈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은 황반세포가 파괴되지 않도록 도와주며 눈의 노화속도를 줄여주는데 매우 큰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루테인은 몸속에서 나오는 물질이 아니기에 꼭 섭취를 통해서만 생성이 됩니다. 그렇기에 음식물로 섭취가 어렵다면 꼭 영양제로 섭취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눈마사지 및 눈찜질하기

노안예방눈마사지눈찜질

눈마사지 와 눈찜질을 자주 해주시는것은 노안예방을 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되는데요. 눈을 마사지 하는 방법은 턱이 시작되는 부분인 움푹 들어간 부분을 눌러 주시면 되며, 관자놀이도 꾹 눌러주시면서 마사지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눈찜질은 따듯한 팩을 눈을 감고 올려주시면 되며 찜질팩이 눈의 근육을 이완시키면서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3. 어두운곳에서 스마트폰 하지않기

노안예방스마트폰자제

요즘 어르신분들도 어두운곳에서 스마트폰을 자주 하시는데요. 어두운곳에서 스마트폰을 자주 하게 되면 청색광이라는 눈에 안좋은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 나와 눈의 여러가지 질병들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꼭 보셔야 한다면 단시간에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리며, 블루차단 안경, 차단필터 등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노안수술 부작용 정확히 알아보는 시간과 종류, 예방 에 대해서 낱낱히 정리하여 알려드렸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모든 수술은 하실때에는 부작용을 충분히 생각하고 하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최종의 결정으로 생각하시길 바라며, 미리미리 눈건강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눈영양제 루테인 어떤것을 선택
눈에 좋은 음식 10 가지는
녹내장 증상 원인 치료예방 에 대해 알아보아요
백내장 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