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방법 나의 도전

간헐적단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헐적 단식 방법 나의 도전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 하는데요. 여러분 간헐적 단식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이제 여름이 다가오면서 살과의 전쟁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대요. 그 이유로 간헐적 단식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저 역시 과식과 야식의 반복으로 약간의 살로 인해 이번에는 몸짱이 되리라 다짐 하면서 간헐적 단식을 선택하였는데요. 여러분들도 다이어트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의 간헐적 단식, 방법 등 철저히 보시고 한번 실천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간헐적 단식 

간헐적단식방법

간헐적 단식은 무엇일까요? 의미는 음식을 먹을때 정해진 시간에 음식을 섭취하며 정해지지 않은 시간에는 음식을 섭취하지 않음을 뜻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정해진 시간 약속을 잘 지키며, 먹어야 될 음식 과 먹지 말아야 될 음식을 구분하여 드시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대요. 아래에서 간헐적 단식 방법 에 대해서 차근차근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 

간헐적 단식 방법에는 3가지가 있는데요. 방식은 12:12, 16:8, 5-2 이렇게 3가지 방식으로 나뉘어 집니다.


간헐적단식하는법

12:12 경우 : 12시간은 식사, 12시간은 금식을 뜻합니다. 

5-2 경우 : 5일은 일반식을 먹으며 진행하며, 2일이나 1일은 하루에 한끼도 먹지 않는 금식을 하셔야 합니다. 

16:8 경우 : 16시간은 공복을 유지하며, 8시간 동안은 식사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간헐적 단식 하면 좋은 이유

간헐적 단식을 하면 좋은 이유는 4가지를 들수가 있는데요. 저도 요즘 간헐적 단식 을 하고 있어 나의 도전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말씀드릴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간헐적 단식 을 하면 좋은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1. 뱃살이 줄이든다

간헐적단식하면좋은이유뱃살줄어듬

저도 뱃살때문에 항상 고민을 하는데요. 대부분의 분들은 저처럼 뱃살때문에 고민이 많으실꺼라 생각합니다. 이럴때 간헐적 단식이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실험결과 참가자들 중 허리둘레가 줄어든 것을 확인한 것이며 복부지방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2. 근육량이 유지가 된다.

간헐적단식하면좋은이유근육유지

음식의 양을 줄이게 되면 체지방 뿐만 아니라 근육량도 같이 줄어 들게 되는데요. 한 실험 결과 한 그룹은 그냥 음식 제한을 한 그룹은 간헐적 단식을 하였다고 합니다. 헌데 이때 체지방이 줄어들은 량은 두 그룹다 비슷했지만 간헐적 단식을 한 그룹만 근육 손실량이 확실히 덜 했다고 합니다.

 

3. 염증을 줄인다

간헐적단식하면좋은이유염증줄인다

간헐적 단식을 하게 되면 염증도 줄일수 있는 효과를 볼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음식을 섭취할시 건강하지 못한 지방, 인스턴드, 설탕 등 염증을 일으키는 성분을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4. 대사질환이 완화된다.

간헐적단식하면좋은이유대사질환완화

간헐적 단식을 하게 되면 인슐린 기능을 개선하여 대사질환을 예방 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인슐린은 당뇨병, 지방간을 제어하는데 매우 중요한 열쇠입니다. 이렇게 간헐석 단식을 하게 되면 인슐린이 잘 작동되도록 민감성이 높아져 혈당의 체내에서 더욱 잘 사용될수 있도록 도와주고 혈당 향상성을 유지 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케톤이라는 당뇨병을 예방하는 대사물질이 나와 당뇨병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간헐적 단식 주의점

1. 간헐적 단식을 하게 되면 먹지 말아야 될 음식과 먹어야 될음식을 구분하여 드셔 주셔야 되는데요.

간헐적단식주의점안좋은식먹지말기

여러분들 먼저 인스턴트, 트랜지지방, 과당음료, 라면, 쌀, 과자등의 음식은 삼가하여 주시며 감자, 고구마 등 탄수화물도 줄여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드셔주셔야 될 음식은 단백질 함량이 적고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호두, 오이,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브로콜리 양상추를 많이 드셔주시기 바랍니다. 

 

2. 시간이 중요하다. 

간헐적단식주의점시간중요

시간의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 안에 진행을 하시는것이 좋은데요 이때에는 호르몬 분비가 원활하여 신진대사가 활발한시간이기 때문에 생체리듬 밸런스가 최상인 시간안에 음식물을 섭취하면 대부분 에너지로 소비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3. 물을 2리터 드셔주세요. 

간헐적단식주의점물2리터먹기

물을 많이 드시는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특히 아침에 일어난 30분뒤에 약간 미지근한물을 드셔주시면 혈액순환을 하는데 매우 큰도움이 되니 꼭 드셔주시기 바라며 물, 녹차 등 차종류, 아메리카노도 좋으니 같이 곁들여 드셔주시기 바랍니다. 

 

 

간헐적 단식 나의 도전

저의 간헐적 단식 도전기 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3년전 호주에 워홀을 1년정도 다녀왔는데요. 생각보다 살이 많이 찌게 되어 다이어트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살은 빼본것도 처음이었는데요. 무려 20kg가 찌게 되어 70kg에 육박했었으며, 저의 키는 158cm 입니다.


간헐적단식인바디

  1. 저의 간헐적 단식은 16:8을 도전하였으며, 아침 9시에 일어나 5시까지 먹었으며, 최대한 칼로리를 적게 먹고 칼로리를 많이 소비하자 주의 였습니다. 
  2.  운동은 아침, 저녁으로 시행을 하였으며, 유산소운동 1시간, 근력운동 20분~30분 정도를 소요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침스트레칭 1회, 저녁 스트레칭 1회로 실시하였습니다. (예 강한나 스트레칭, 땅끄부부 전신운동, 부위별운동)
  3. 아침식사는 현미밥 반공기, 야채 골고루, 바나나 1개 / 점심식사 현미밥 반공기 (일반식으로 먹고 싶은거를 먹었으나 이도 칼로리 적은것 위주로 먹었습니다.)/저녁식사 현미밥 반공기, 닭가슴살 반개, 계란 1개, 토마토 (가끔 두부)

 

이렇게 한달을 한결과 10kg를 뺄수 있었으며, 이것은 호주에서 진행한것이기에 한국에서 할때 처럼 편하게는 할수 없었습니다. 또한,나머지 10kg 한국에서 진행을 했는데요. 처음에 10kg는 쉽게 빠졌지만 나머지 10kg는 더 시간이 걸렸습니다.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다이어트는 먹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식단을 선택할때도 매우 중요하며, 공복상태의 따라서도 살이 빠지는 속도가 달라질수 있는데요. 사실 먹는것은 갑자기 줄이는것은 매우 힘이 듭니다. 그렇기에 칼로리가 낮은것을 위주로 제품을 시켜 드셔주셔도 좋으며, 다이어트 보조제도 같이 도움을 받으셔도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나의 후기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 에 도움 될까? 복용법 알아보기
모공 각화증 원인, 미루지말고 치료해요.
블랙헤드 제거 코피지 없애기
모공 줄이는 방법 피지 없애기
마스크팩 효과없는이유 올바른 사용 방법
슈링크 리프팅 효과, 부작용, 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