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방어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 요즘 방어회 제철인거 다들 알고 계시죠. 저희집도 이주에 한번씩은 방어회를 즐기고 있는데요. 방어회가 약간 비싸기 때문에 자주 먹지는 못하지만 오랜만에 먹으면 매우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먹을때마다 감격을 하면서 한점 한점 먹고 있습니다. 그럼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한번 시작해볼까요?

방어회 

방어회란

방어회는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을 내고 크기가 크면 클수록 맛있는 생선중에 하나라고 하는데요. 가장 맛있을 시기는 산란기 직전인 겨울철이 제철이며, 봄과 여름에는 살속에 기생충이 생기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방어회 효능

방어회효능

방어회에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이것의 효능이 뛰어하니 아래에서 꼭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1. 비타민 D가 풍부하여 뼈건강을 예방하는데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골밀도를 높여주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매우 좋다고 합니다. 

2.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이는 방어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혈전을 예방하기 때문에 동맥경화 와 고협압에 좋은것이죠.

3. 방어에는 어린이 두뇌발달에도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요. 이는 DHA가 들어 있기 때문에 뇌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어 그렇다고 합니다. 

4. 단백질과 비타민도 골고루 들어 있어 기력회복등 에너지 생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노화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방어회효능예방

5.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체내 유해한 산소를 없애주고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간의 피로회복을 도와주어 간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의 독소를 제거해주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매우 효과가 좋으며 또한 수분감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방어회 고르는법 

 

방어회고르는법

방어회 고르실때 이렇게 보시면 되는데요. 꼬리가 크고 눈이 맑은것이 좋으며, 노란 무늬가 선명하고 검붉은 부분이 선명한 것이 매우 신선한 방어 입니다. 

방어회고르는방법

또한 자연산 방어와 양식 방어는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양식은 자연산의 비해 몸이 동그랗고 길이가 짧으며 도톰하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잘라보면 양식은 단면이 힌색을 내는 것이 특징이며 자연산과 양식 모두 피 색이 검은색으로 나오면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이니 이도 고르실때 참고 하심이 좋으실것 같습니다.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방어회먹는법

1. 다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하지만 대부분에 분들은 그냥 회 드시듯이 드시더라구요. 그래서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을 차례대로 시도해 보았습니다. 먼저 김을 깔아주세요. 김은 그냥 일반김이 아니구요. 회에 싸먹는김 다들 아실꺼에요. 회집에서 주더라구요. 

방어회먹기

2. 자 그리고 위에 방어회를 올려줍니다. 저는 뱃살을 먼저 먹어봤어요. 제 개인적으로는 뱃살이 저의 입맛에 딱 맞는것 같습니다. 

 

방어회맛있게먹기

3. 그리고 무순을 올려주실껀데요. 횟집에서 방어를 사오시면 대부분 김과 무순을 조금씩 밖에 안주시더라구요. 그러니 사오실때 더 달라는 부탁과 무리가 있을시에는 미리 사다놓으시는 것도 좋으신거 같아요. 

방어회싸기

4. 그리고 와사비에 초고추장을 조금씩 올리주세요. 간장을 더 좋아할시에는 간장에 와사비를 넣어 올려주셔도 되요. 또한 된장도 괜찮습니다. 본인의 개인취향이니 선택하시면 됩니다. 

 

방어회맛있게먹는방법

 

5. 그리고 마늘 또는 고추를 올려주세요. 너무 많은 양의 올리게 되면 방어의 맛을 느끼지 못할수 있으니 이도 참고 해주시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방어회먹는최고의방법

6. 그리고 이렇게 젓가락으로 싸서 입안에 쏘옥 넣습니다. 어떠신가요? 맛있으신가요? 저는 방어의 맛에 홀딱 빠졌습니다. 광어와 우럭과는 차원이 다르더라구요. 저의 입맛만 그런것이 아니겠죠? 또한, 이는 방어회를 맛있게 먹는 방법 이며 이후 매운탕과 회덮밥을 해드셔도 매우 맛있으니 참고하셔요 회덮밥시에는 생채를 넣어서 같이 비벼 드시면 정말 꿀맛입니다. 

 

방어회 팁

 

방어회팁

저희는 위에 소자를 시켜서 2인이서 먹었는데요. 3~4인이시라면 중자를 시켜서 드시길 바라며, 대자 일시에는 5~6인이 드셔도 충분한 양인것 같습니다. 

방어회크기

그리고 일반 횟집에서 주문을 할시에 약간의 가격적인 면에서 없지 않아 비싼 느낌이 듭니다. 그렇기에 근처에 큰 수산시장 등 큰 마트를 이용하여 구매하셔도 매우 좋으실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방어의 효능, 방어회 맛있게 먹는법 에 대해서 낱낱히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 어떠셨나요? 요즘 방어가 제철이라는 말이 딱 맞게 맛에 물이 오른거 같습니다. 그렇기에 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겨울 넘기지 마시고 꼭 방어회 한번 드셔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대신 잘 보고 골라서 드셔야 겠죠?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전환 지금 당장 해봐요.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 에 도움 될까? 복용법 알아보기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나의 후기

타트체리 파는곳, 분말, 콜라겐, 원액 어떤것을 사야할까

당뇨 수치 기준

돼지감자 차 효능, 만드는법

생강차 만들기 끓이는 방법 대추차 만드는 법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 정리